“강형욱이 지금 침묵하고 있는 이유, 아마 '이것' 때문일 것”

2024-05-23 09:37

강형욱 측근들로부터 전해지고 있는 이야기

'개통령 '강아지 강 씨' 등의 친숙한 수식어들의 주인공 강형욱 동물훈련사. 그러나 강 훈련사에 대한 이미지는 크게 훼손됐고, 그에 대한 여론 역시 한 순간에 차갑게 식었다. 최근 불거진 강 훈련사의 갑질, 가스라이팅, 욕설 의혹과 논란 때문이다. 심지어 해당 의혹들이 수면 위로 올라온 뒤에는 강 훈련사가 심지어 동물까지 학대했다는 주장들까지 나와 더 큰 충격을 안기고 있다.

강형욱 동물훈련사. / 유튜브 '강형욱의 보듬TV'
강형욱 동물훈련사. / 유튜브 '강형욱의 보듬TV'
강 훈련사에게 극심한 정신적 폭력을 당했다는 전 직원들과 견주들의 폭로와 주장은 계속되고 있지만, 정작 이 논란의 당사자는 침묵으로 일관 중이다. 22일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공식적인 입장을 표명할 것이라는 여러 보도가 이어졌지만, 결국 발표도 사과도, 아무런 입장표명도 없었다.

이런 가운데 강 훈련사가 침묵하고 있는 이유에 대한 말들이 그의 측근들로부터 나오고 있다. 해당 측근에 따르면 현재 강 훈련사는 자신의 논란들이 계속해서 터지고 있는 이 사태가 어느 정도 잠잠해 지기를 기다리고 있다. 모든 논란과 의혹이 사그라드는 시점을 기다리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강 훈련사 자신이 어떠한 입장을 밝혔는데 그럼에도 꼬리에 꼬리를 물고 여러 말들이 이어질 것을 가장 우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러 논란이 불거졌을 당시 강 훈련사가 메인으로 출연 중인 KBS2 예능 '개는 훌륭하다' 측 역시 "강형욱의 입장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라는 말만 남겼다. 강 훈련사의 입장표명이 계속 늦어짐에 따라 결국 해당 프로그램은 장기 결방이 예상되고 있는 상황이다.

강 훈련사가 어떠한 해명도 남기지 않으면서 사태가 점점 커지고 있는 가운데, 고용노동부에서도 이 상황과 여러 의혹들을 예의주시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전해졌다. 고용노동부 의정부지청 측은 "상황을 인지하고 있으며 직권조사 여부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피해자들의 공식적인 진정 제기는 아직까지 없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강형욱 훈련사 일상사진. / 강형욱 인스타그램
강형욱 훈련사 일상사진. / 강형욱 인스타그램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