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2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에서는 '막 퍼주는 집 얼만데요','자족식당' 코너가 전파를 탄다.
첫 번째 '막 퍼주는 집, 얼만데요?'에서는 바지락을 산더미로 쌓아주는 국숫집이 소개된다. 이곳은 인천 석남역 인근 강남시장 입구에 위치한 '대부도바지락칼국수'로 알려졌다.
대표 메뉴는 매일 새벽 직접 가져오는 신선한 바지락이 한가득 들어간 가성비 '바지락 칼국수'다. 또한 짬뽕 국물 같은 얼큰함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얼큰이 칼국수, 주문 즉시 무치는 무채와 당일 삶아서 바로 썰어주는 '수육 한 접시'도 꼭 맛봐야 할 메뉴다.
총 206명이 참여한 네이버 방문자 리뷰 '이런 점이 좋았어요'에는 "음식이 맛있어요", "양이 많아요", "가성비가 좋아요", "재료가 신선해요", "친절해요" 등 반응이 이어졌다.
두 번째 '촬영해도 될까요?"에서는 북악산을 병풍 삼은 청운효자동 편이 방송된다. 청와대부터 '순메밀 막국수 전문점, 알키미아 젤라또 플레터를 맛볼 수 있는 먹거리 볼거리가 소개된다.
세 번째 '자족식당' 코너에서는 청정해역 진도에서 직접 키운 참전복으로 싱싱하고 건강한 전복요리가 안방을 찾는다. 이곳은 해신탕이 대표 메뉴인 '가온전복'이다.
특히 담백한 갈비탕에 튼실한 전북이 들어있는 '전복 갈비탕', 더운 여름 시원한 물회 한 그릇 '전복물회', 전복을 버터에 구워 고소한 '전복 버터구이'도 인기를 끌고 있다.
네이버 방문자 리뷰를 보면 "전복이 많이 들어가 있고 맛있다.", "불고기 해물탕과 물회 먹었는데 여행 중 가장 맛있는 식사였다. 유명한 진도 맛집이라고 들었는데 제대로 인증했다. 사장님도 너무 친절하셨다.", "전복 삼겹살 너무 맛있다. 기대 이상이었다.", "또 가고 싶다." 등 반응이 쏟아졌다.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와 오늘을 사는 우리들의 생생한 이야기는 SBS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방송시간은 매주 월~금 오후 6시 50분이다.
[방송정보]
1. 막 퍼주는 집, 얼만데요?
대부도바지락칼국수
- 메뉴 : 바지락 수제비, 바지락칼국수
2. 촬영해도 될까요?
잘빠진메밀 서촌 본점
- 메뉴 : 순메밀 막국수
알키미아 서촌 본점
- 메뉴 : 알키미아 젤라또 플레터
3. 자족식당
가온전복
- 메뉴: 전복 삼겹살, 전복죽, 전복물회, 전복회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되었음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