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블락비' 출신 가수 지코가 중국 네티즌들에게 비난을 받고 있다. 그 이유는 곡 'If I ain't got OO(중국 비하 단어)' 가사 때문이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중국 네티즌들이 지코의 'If I ain't got OO' 가사를 두고 비난하는 글들이 담긴 캡처본이 올라왔다.
이 곡의 가사에는 중국을 비하하는 단어인 'OO'가 다수 포함됐다. '또 OO야', 'I Hate OO', '짱개는 싫어 아 진짜 싫다 진짜 싫어' 등이다.
다만 지코는 해당 곡에서 '짜장면'의 은어로 'OO'라는 단어를 사용한 것으로 보이지만 중국 네티즌들의 비난은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국내 네티즌들 또한 지코가 안일했다는 반응이다. 이들은 "기분 나쁠만하다", "이번에는 중국 네티즌들이 욕해도 할 말이 없을 듯", "나였어도 기분 나쁘다" 등 댓글을 남겼다.
또 "저런 거 말고도 많을 것 같다", "굳이 저런 단어를 직접적으로 썼어야 했나", "더 비난한다고 해도 인정", "가사가 저급한 것 같다", "래퍼 한해랑 같이 작업한 곡이네" 등 반응을 보였다.
앞서 지난 21일(현지 시각)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5월 25일자)에 따르면 지코의 신곡 '스팟!(SPOT!)'은 글로벌(미국 제외)에서 15위, 글로벌 200에서 32위를 차지하며 3주 연속 차트인했다.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도 반응이 상당했다. 멜론, 지니의 주간 차트에서 3주 연속 1위에 올랐다. 두 차트 집계 기간인 지난 13일부터 19일까지 하루도 빠짐없이 1위를 지킨 것으로 알려졌다.
'스팟!'은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은 지코가 올해 처음 선보인 곡으로 늦은 밤 우연히 파티에서 만난 두 친구의 끊임없는 순간을 담았다. 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피처링을 해 화제를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