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갤럭시 북4 엣지'를 공개하면서 출시일, 가격 정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삼성전자는 최신 노트북 모델 갤럭시 북4 엣지를 21일 공개했다. 결론부터 정리하면 갤럭시 북4 엣지 출시일은 다음 달 18일이다. 이날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판매가 시작된다. 또 갤럭시 북4 엣지 가격은 추후 공개 예정이라고 삼성전자 뉴스룸을 통해 안내하고 있다.
이 제품은 35.6cm(14형) 1종과 40.6cm(16형) 2종 등 총 세 가지 모델로 공개됐다. 모두 얇고 가벼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사용자의 휴대성을 고려한 설계로, 어디서든 효율적으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또 온디바이스 AI와 클라우드 AI를 통합한 '하이브리드 AI' 기술을 적용했다. 이에 사용자는 작업을 보다 쉽고 빠르며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게 됐다.
갤럭시 북4 엣지는 특히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을 통해 클라우드 기반 AI뿐만 아니라 온디바이스 AI 기능도 갖춘 '코파일럿+ PC'로서의 기능을 최초로 선보이게 됐다. 이는 기존에 클라우드 AI에만 의존하던 기능들을 로컬 디바이스에서도 실행할 수 있도록 발전된 점이 특징이다.
이 제품에는 퀄컴의 AI 전용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X 엘리트'가 탑재됐다. 최대 45 TOPS(초당 45조 회 연산)의 처리 속도를 지원하는 강력한 신경망처리장치(NPU)를 통해 뛰어난 AI 프로세싱 성능을 제공한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 사장은 "갤럭시 북4 엣지는 모바일과 PC의 경계를 넘어서 일상생활을 변화시키는 경험을 대중할 뿐만 아니라, AI 연결성에 대한 비전을 확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삼성전자는 업계 최고의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통해 우수한 사용성을 제공하는 AI 솔루션을 계속해서 개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