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출연한 유명 성형외과 의사… 여성 2명 성폭행범 공항서 검거

2024-05-14 09:12

한국 여성 2명 성폭행한 일본인
'도쿄 성형외과 전문의' 신상 확산

한국에서 국내 여성 2명을 성폭행한 혐의로 수사를 받아온 일본인 남성. / X 캡처
한국에서 국내 여성 2명을 성폭행한 혐의로 수사를 받아온 일본인 남성. / X 캡처

한국에서 국내 여성 2명을 성폭행하고 해외로 도주하려던 일본인 남성이 TV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한 유명 성형외과 전문의라는 주장이 나왔다. 이 남성은 성범죄를 저지른 후 출국을 시도하던 중 김포공항에서 경찰에 긴급체포됐다.

14일 엑스(옛 트위터·X) 등 각종 소셜미디어(SNS)에는 한국에서 준강간과 준강제추행 혐의로 체포된 남성이 유명 성형외과 전문의 겸 인플루언서 A씨라는 게시물이 확산 중이다.

A씨는 이날 오전 기준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17만8000명에 이르는 일본 현지에서 유명한 인플루언서다. 도쿄 대형 성형외과에 근무하며 각종 TV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 쇼닥터로도 이름을 날렸다. 현재 유튜브, 틱톡 등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A씨의 인스타그램과 병원 계정에는 “당신의 체포를 축하한다”, “성범죄는 좀(그렇다)” “왜 새로운 글이 업데이트되지 않냐” 등의 댓글이 달리는 상황이다.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Tinnakorn jorruang-shutterstock.com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Tinnakorn jorruang-shutterstock.com

한편 서울 강남경찰서는 지난 8일 준강간 및 준강제추행혐의로 A씨를 포함한 일본 국적 남성 3명을 서울중앙지검에 송치했다.

이들은 지난달 중순 서울 모처에서 만난 여성 2명을 항거 불능의 상태를 이용해 추행하고 간음한 혐의를 받는다.

신고를 접수한 경찰은 추적 끝에 김포공항에서 출국 심사받고 있던 이들을 발견해 긴급체포했다. 경찰은 도주 우려를 사유로 피고인들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지만, 법원이 영장을 기각한 것으로 알려졌다.

home 안준영 기자 andrew@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