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영진전문대 미래자동차전자과,국제 대학생 EV자율주행경진대회 수상

2024-05-12 15:46

제3회 국제 대학생 EV자율주행경진대회에서 장려상 수상

영진전문대 미래자동차전자과 학생들이 ‘국제 대학생 EV자율주행경진대회’에서 주행 출발을 준비하고 있다.  / 영진전문대학교 제공
영진전문대 미래자동차전자과 학생들이 ‘국제 대학생 EV자율주행경진대회’에서 주행 출발을 준비하고 있다. / 영진전문대학교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영진전문대학교가 ‘국제 대학생 EV자율주행경진대회’에서 전문대로 유일하게 수상했다.

이 대학 미래자동차전자과(반도체전자계열)는 최근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야외 대회장에서 개최된 ‘제3회 국제 대학생 EV자율주행경진대회’에 참가해 4년제 대학생들과 우열을 가린 결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국제e모빌리티엑스포와 세계e모빌리티협의회가 주최한 이번 대회는 미래 모빌리티 분야를 이끌 인재들인 전국 2·4년제 대학교 총 21개 팀 재학생들이 참가해 실력을 겨뤘다.

5박 6일간 치른 대회는 실제 차의 1/5 크기인 완구용 자동차를 개조해 전장 부품 및 자율주행용 컴퓨터를 설치하고 자율주행 프로그램을 탑재해 정해진 코스를 완주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 주행은 차선 코스와 비차선 코스를 돌며 이동식 장애물과 정지형 장애물을 피하는 상황이 주어졌다.

지방전문대학 활성화 사업단의 지원을 받아 이번 대회에 출전해 입상한 송한솔·성기철·김용환 학생(영진 2년)은 “지난 동계방학부터 4개월간 정규수업에 더해 방과 후 비교과 프로그램인 영진자율향상활동(YAP)을 통해 자율차 제작에 엄청나게 땀을 쏟았다”며 “그야말로 주경야경한 결과 상을 받아 더더욱 기쁘다. 미래차 분야에 실력을 발휘하는 전문 기술인으로 성장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첫 졸업생 20명을 배출한 영진전문대 미래자동차전자과는 졸업자 중 LIG넥스원 4명을 비롯해 삼성SDI, 카팩발레오, 스태츠칩팩코리아 등 대기업에 7명을 취업시키는 성과를 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