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뷰티미용학과, ‘교육수요자 옴부즈만 회의’ 개최

2024-05-08 17:25

호남대 뷰티미용학과, ‘교육수요자 옴부즈만 회의’ 개최

호남대학교 뷰티미용학과(학과장 전현진)는 5월 8일 학문관 1126호에서 학과 교수진 및 재학생 대표, 졸업생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교육수요자 옴부즈만 운영회의’를 실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학과 전공 교과목에 대한 만족도 및 건의사항 ▲교육환경 및 실습 기자재 ▲비교과 프로그램 만족도 및 건의사항 ▲학과 운영에 대한 건의사항 ▲교수진에 대한 건의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재학생 대표로 참여한 임준 학생회장은 “학과 교수님들과 졸업생 선배님들이 계신 자리에서 재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해주는 모습을 보고 뷰티미용학과의 일원이라는 자긍심을 갖게 됐다.”며, “학과 교수님들과 함께 뷰티미용학과 학생회도 학과 학우들이 학교생활을 잘 할 수 있게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졸업생 대표로 참여한 대학원 고예빈 석사과정생은 “학과의 발전을 위해 소통해온 결과 지금의 뷰티미용학과가 있는 것 같다”며, “호남대학교 뷰티미용학과의 지속적인 발전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전현진 학과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청취한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학과의 발전과 교육수요자 만족도 제고를 위해 노력하는 뷰티미용학과가 되겠다.”며 “학생들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학과 교수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호남대학교 뷰티미용학과는 매학기마다 교육수요자 옴부즈만회의를 통해 재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반영하고 있으며, 학생 중심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