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출시 예정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6'이 전작보다 더 각진 디자인이 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미국의 스마트폰 케이스 제조업체 씬본(Thinborne)이 최근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갤럭시 Z 폴드6(이하 폴드6)의 컴퓨터 지원 설계(CAD) 이미지를 공개했다고 IT매체 샘모바일이 지난 6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CAD 이미지에 따르면 폴드6이 전작인 폴드5 보다 기기의 표면이 더 평평하고 모서리가 더 각진 형태를 띠는 것으로 나타났다. 외부 커버 디스플레이 역시 더 넓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샘모바일은 폴드6 디자인과 기능에 대해 아직 구체적인 사항을 공개하지 않았다. IT 정보 유출가 사이에서도 폴드6에 대한 다양한 추측이 나오고 있다.
카메라 성능은 폴드6이 갤럭시 S24 시리즈의 최상위 모델인 울트라 모델보다 낮은 성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울트라 모델은 최대 2억 화소의 광각렌즈와 고급 기능을 제공되지만 폴드6은 전작 폴드5에 탑재된 5000만 화소 트리플 카메라의 성능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배터리는 성능이 개선될 전망이다. 폴드6은 전작과 같은 4400mAh 배터리 용량을 유지하면서도,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칩의 성능 개선을 통해 전력 효율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폴드5에 장착된 퀄컴 스냅드래곤8 2세대보다 더 향상된 스냅드래곤8 3세대 칩이 탑재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오는 7월에 예정된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폴드6 외에도 갤럭시 Z 플립6, 갤럭시 워치7, 갤럭시 링 등 다양한 신제품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