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처럼 아름다운 당신, 오늘 더 사랑합니다” ...오늘은 어버이날

2024-05-08 14:06

경북도 및 시군, 어버이날 기념행사 개최

포항쳥년회의소 주관으로 개최한 어버이날 기념식에서 이강덕 시장 등 참석 내빈들이 큰절을 올리고 있다/포항시
포항쳥년회의소 주관으로 개최한 어버이날 기념식에서 이강덕 시장 등 참석 내빈들이 큰절을 올리고 있다/포항시

경북도 어버이날 기념식 퍼포먼스/경북도
경북도 어버이날 기념식 퍼포먼스/경북도

[경북=위키트리]이창형 기자=제52회 어버이날 기념행사가 8일 경북도내에서 다채롭게 열렸다.

경상북도는 8일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꽃처럼 아름다운 당신, 오늘 더 사랑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식전 공연, 공식 행사, 퍼포먼스, 효도 상차림 순으로 진행됐고, 이철우 도지사, 임종식 교육감, 양재경 대한노인회 경상북도연합회장, 경상북도의회 박영서 부의장과 어르신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하신 어르신들에게는 ‘평생을 헌신해 온 당신의 세월에 보답’하는 의미로 가슴에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며 감사한 마음을 전달했다.

기념식에는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부모님을 지극정성으로 섬기며 효를 실천한 민간인과 효행 유공 공무원 등 29명(민간단체1, 민간인21, 공무원7)을 표창하고 격려했다.

특히, 양재경 대한노인회 경상북도연합회장은 경상북도의 저출생 극복에 동참의 뜻으로 저출생 극복 사업 추진을 위한 기금 1,753만원을 전달했다.

기념식 마무리에서는 경북도청 어린이집 친구들의 ‘어버이 은혜’ 합창에 이어 ‘저출생 극복’과 ‘도정의 미래’를 함께 담아 ‘종이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를 연출해 ‘63만 어르신의 힘으로 경북을 열어 간다.’는 염원과 의지를 담았다.

포항시 어버이날 기념식에서 이강덕 시장/포항시
포항시 어버이날 기념식에서 이강덕 시장/포항시

포항시는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포항청년회의소 주관으로 주요 기관·단체장을 비롯해 지역 어르신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를 했다.

기념식은 가온누리 합창단의 식전 공연으로 시작해 힘들고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자녀들을 올바르게 인도한 장한 어버이와 연로한 부모님을 지극정성으로 봉양한 효행자, 노인복지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등 33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또한 참석 내빈 일동은 지역 발전에 이바지해 온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기원하며 큰절을 올렸으며, 식후 행사로는 MBN ‘불타는 장미단2’ 신동가요제에서 우승을 차지한 포항시 홍보대사 류연주 양의 축하공연이 이어져 행사장의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이날 부대행사로는 포항시니어클럽, 포항일자리창출시니어클럽이 참여한 어르신 일자리 홍보, 남구보건소 고혈압·당뇨병 등록 교육센터와 치매안심센터의 혈압, 혈당 체크 및 치매 관리, 경상북도 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의 노인학대 예방 홍보 등이 마련됐다.

home 이창형 기자 chang@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