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영진전문대 유아교육과, 어린이날 맞아 다채로운 재능기부

2024-05-07 15:17

제102회 어린이날 맞아 다채로운 공연 선보여
야외 플레이존, 페이스 페인팅, 체험실 활동 등 다양한 재능기부

영진전문대 유아교육과 학생들이 지난 3일 교내 시청각실로 대학 부설 유치원 어린이를 초청해 인형극을 선보이고 있다.  / 영진전문대학교 제공
영진전문대 유아교육과 학생들이 지난 3일 교내 시청각실로 대학 부설 유치원 어린이를 초청해 인형극을 선보이고 있다. / 영진전문대학교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영진전문대학교 유아교육과 학생들이 최근 어린이날을 맞아 다채로운 재능기부에 나섰다.

이 대학 유아교육과 학생들은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부설유치원 어린이를 비롯해 대구지역 어린이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전하는 다채로운 공연, 체험부스 등을 운영했다.

유아교육과 전공연구회는 지난 3일 교내 시청각실로 대학 부설유치원 어린이들을 초청하고, 율동과 인형극, 아동극, 기악합주 등의 공연을 펼치며 어린이날을 축하했다.

또 아누세(아이들이 누리는 세상)연구회는 인형극 ‘버블 버블 꿈속’, 햇살나무 연구회는 아동극 ‘티니핑, 온리온’, 파랑새연구회는 기악합주로 ‘작은 동물원 등 6곡’ 공연, 그린나래 연구회는 율동극 ‘디저트 티니핑’을 선보였다.

지난 4일에는 대구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열린 어린이날 기념행사에서 유아교육과 나누미, 컬러풀, 그린나래 전공연구회원들과 재학생들이 참여해 야외 플레이존, 페이스 페인팅, 체험실 활동 등에 다양한 재능기부를 했다.

이외에 5일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에서 어린이날 행사에도 참여해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양말목 키링 만들기 등 다양한 유아교육 활동을 지원했다.

서경희 유아교육과 담당교수는 “우리 학생들이 어린이들이 좋아할 멋진 공연을 펼치는 모습에서 예비유아교사로서 잘 성장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공연준비를 하면서 서로 이해하며 협력하고 소통하는 기회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