끔찍하게 아끼던 동생을 잃은 무싹이가 평생 가족을 찾고 있다.
지난 2일 고양이 입양 홍보 단체 '묘생길'에 무싹이의 사연이 올라왔다.
무싹이는 최근 태어날 때부터 함께했던 여동생을 잃었다. 동생은 무싹이보다 먼저 구조됐지만 건강이 악화해 무지개다리를 건넌 것으로 전해졌다.
영문도 모른 채 가족과 헤어진 무싹이는 울며 동생을 찾아다니다가 구조됐다.
4살인 무싹이는 남자아이다. 중성화 수술을 완료했으며 치주염을 제외하곤 건강하다. 곧 치주염 치료를 위해 스케일링을 받을 예정이다.
무싹이는 낯을 가리지만 친해진 뒤에는 애교쟁이로 돌변하는 아이다. 호기심이 많아 장난감을 좋아하고 손만 닿아도 배를 까고 드러누울 정도로 순하다.
무싹이에 관한 입양 문의는 인스타그램 계정 @tractor_cat_로 하면 된다.
다음은 구조자가 희망하는 입양 조건이다. ▲고양이 특성을 잘 아시는 분 ▲적응 기간 숨어 있거나 불안정한 행동을 보이고 울어도 이해해 주실 분 ▲실내에서 반려할 사람만 입양 가능(마당에서 기르거나 외출, 산책을 시킬 목적의 입양 불가) ▲1인 가구 대학생이나 미성년자, 군 미필자, 동거 커플 입양 불가 ▲결혼이나 임신 출산 계획이 있는 커플이나 신혼부부는 입양을 신중히 고민할 것 ▲탈출 위험으로 방묘창, 방묘문(또는 중문) 설치 필수 ▲입양 희망자의 경제적·시간적 여유 중요 ▲입양 후 SNS로 일정 기간 아이 근황 공유해 주실 분 ▲신분증 확인 및 입양 계약서 작성 필수 ▲입양은 선착순이 아닙니다. 입양자는 아이의 상황이나 성향과 잘 맞아야 하며 고양이를 잘 이해할 분이어야 합니다.
[함께할개] 위키트리는 유기견·유기묘 보호소 등에서 안락사 위기에 놓인 유기 동물들이 새로운 가족을 만날 수 있도록 유기 동물 소개 코너 '함께할개'를 운영합니다. 소중한 생명을 살리기 위한 캠페인에 함께해 주세요. 제보 qllk338r@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