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테크노파크, '대구로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2024-05-01 14:46

대구로 홍보를 위한 서포터즈 선정
신규 가입자 및 가맹점 유치를 위한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 추진

지난달 30일 열린 2024 대구로 서포터즈 발대식에서 대구TP 관계자들과 서포터즈로 선정된 인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구TP 제공
지난달 30일 열린 2024 대구로 서포터즈 발대식에서 대구TP 관계자들과 서포터즈로 선정된 인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구TP 제공

대구테크노파크(이하 대구TP)는 지난달 30일 대구형 시민생활종합플랫폼 ‘대구로’ 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졌다.

대구로는 민간 배달 플랫폼의 독과점을 타파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도입된 공공형 배달앱이다.

이 앱은 △배달주문 △택시 호출 △전통시장 장보기 △꽃 배달 △시내버스 정보 등 시민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또 대구로 사용 시 지역화폐 0대구로 페이로 결제할 경우 5% 추가할인 혜택도 지원하고 있어, 대구로 페이 충전금액 7% 할인을 더해 총 12%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번 발대식을 통해 임명된 대구로 서포터즈는 SNS 홍보 콘텐츠 제작, 숏츠 등 영상 콘텐츠 제작, 지역 축제 오프라인 홍보활동 등 이달부터 오는 9월까지 5개월간 활동한다,

서포터즈는 활동기간 동안 매월 1건 이상의 대구로 홍보 콘텐츠를 제작·홍보와 함께 대구 치맥 페스티벌 등 지역 축제에 참가해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며 대구로를 홍보할 예정이다.

도건우 대구TP 원장은 “배달앱 시장의 민간 플랫폼 독점을 타파하고, 소상공인의 부담을 덜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대구로의 가치를 제대로 홍보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고 서포터즈 활동을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