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가족센터, 2024 다문화가족 찾아가는 읍·면 순회교육 실시

2024-05-01 14:46

다문화가족 관계향상을 위한 다(多)행복 프로그램

2024 다문화가족 찾아가는 읍·면 순회교육에 참여한 다문화가족들과 경산시 센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경산시 제공
2024 다문화가족 찾아가는 읍·면 순회교육에 참여한 다문화가족들과 경산시 센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경산시 제공

경산시 가족센터는 오는 9월까지 센터 이용이 어려운 다문화가족 100여 가정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읍·면 순회교육 '다(多)행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용성면을 시작으로 남산(자인), 하양(와촌), 압량, 진량 순으로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등에서 진행된다.

올해는 다문화 가족의 실태조사, 각종 정보제공, 가족 구성원 간 관계 향상을 위한 내용으로 온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찾아가는 읍·면 순회교육은 2012년부터 12년째 이어져 오고 있으며 다문화가족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정유희 경산시 가족센터장은 “우리 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가족들이 상호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다문화가족은 경산시 가족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지역 일정에 신청하면 된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