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서구, 슬기로운 부모생활 수강생 모집

2024-05-01 04:46

내달 10일부터 고등학생 학부모 위한 미래 길잡이 강연 실시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가 5월 8일까지 제1기 서구 학부모교실‘슬기로운 부모생활’수강생 6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서구 학부모교실은 매년 자녀 교육에 관심있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소통, 진로, 입시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제공하는 서구만의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초등과정 ▲중등과정 ▲고등과정 ▲맞벌이 부모를 위한 주말특강 등 자녀학령과 부모들의 여건에 맞는 고객 중심의 맞춤형 강좌로 진행된다.

특히 5월 10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 서구청 들불홀에서 진행되는‘제1기 고등학생 학부모를 위한 미래 길잡이’에서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고(苦)3년을 잘 부탁해, 부모자녀 win-win하는 코칭 대화법 ▲자녀의 진로 탐색을 위한 부모 역할 ▲달라지는 대입, 변화 속에서 기회를 찾아라! 라는 주제로 고등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심층 강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참여 신청은 서구 하이에듀넷 누리집 또는 안내문에 포함되어 있는 ‘QR바로가기’를 통해 회원가입 후 가능하고, 수강료는 무료이다.

이호준 행복교육과장은 “이번 강좌를 통해 부모님들이 고등학생 자녀와 소통하는법과 올바른 입시정보를 배워 지역 학생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하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6월 중학생 학부모 대상, 7월 주말 특강, 10월 초등학생 학부모 대상 교육 등 자녀 교육을 위한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