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임상병리학과, 실험동물기술원 2급시험 3명 합격
작성일
김유선·양혜정·박민서 학생…“연구직, 생산직, 과학수사 등 우대조건”
호남대학교 임상병리학과(학과장 장유지)의 김유선·양혜정(4학년), 박민서 학생(3학년)이 (사)한국실험동물학회 인증위원회(KLAT)에서 주관해 지난해 실시한 실험동물기술원 2급 자격증 시험에 최종 합격해 인증서를 받았다.
'/%3E%3C/svg%3E)

실험동물기술원 자격증은 동물실험센터 CRO 기관과 실험동물 관련 연구직, 생산직, 과학수사, 검시관의 우대조건에 해당된다.
최종합격한 재학생들은 “실험동물학 및 실습 교과목과 연구동아리를 통해 공부하였으며 실습을 통해서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어서 시험에 어려움 없이 합격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장유지 학과장은 “오는 8월에 치러질 2024년 실험동물기술원 자격증 시험에도 철저히 대비하여 임상병리학과 재학생들의 자격증 취득과 취업에 도움이 되도록 교육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