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남양주도시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6일, 경기도와 남양주시가 주최하고,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이하 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2024년 청소년 어울림마당 축제’개막식을 펀그라운드 청소년 등 4백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료 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수련관의 애칭인 Yes와 Picnic(소풍)의 합성어인‘YECNIC(예크닉)’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청소년수련관 야외 주차장 및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진행했다.
도농 청소년 오케스트라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수련관장의 개막사, 청소년운영위원장의 축사로 개막이 공식 선포됐다.
이어서 다산유스앙상블의 합주와 샤넬리아다즐링의 댄스공연, 송라태권도의 태권도 시범 등 청소년 동아리 20팀의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축하공연 이후 △피크닉 도시락 키링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VR(가상 현실) 체험 △3D펜 체험 △CPR(심폐소생술) 및 안전 룰렛 퀴즈 등 15종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축제에 참여한 시민들은 “재밌는 체험과 먹거리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매우 만족스러웠다”라며, “특히 아이들이 책임감을 가지고 부스를 운영하는 모습을 보니 대견하고 예쁜 마음이 들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공사는 “청소년들이 주도해 축제를 기획하고 운영했다는 점에 매우 뜻깊다”라며, “남양주시의 대표 청소년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유관기관과 연계해 청소년 활동의 활성화와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2024년 청소년 어울림마당 축제는 4월 개막식을 시작으로 △5월 남양주시 청소년의 달 행사 △8월 e스포츠대회 △9월 청소년 뮤직 페스티벌 △12월 폐막식을 끝으로 총 5회를 운영할 계획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청소년수련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