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한소희와 류준열이 결별을 공식적으로 인정하며, 단기간 열애의 종지부를 찍었다. 30일 OSEN 단독 보도에 따르면 두 사람의 결별 소식은 측근에 의해 전해졌다. 측근은 "한소희와 류준열이 서로 깊은 대화를 나눈 끝에, 결국 좋은 친구로 남기로 하며 각자의 길을 걷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들의 열애는 시작된 지 겨우 14일 만에, 서로에 대한 마음을 정리하며 아쉬운 이별을 맞이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소희 류준열 열애 소식은 처음 지난 16일, 하와이에서의 포착된 데이트 사진을 통해 대중의 주목을 받았다. 하지만 류준열 전 여자친구 혜리가 인스타 스토리에 "재밌네"라고 남긴 반응이 두 사람의 관계에 대한 환승 의혹을 일으키는 계기가 되었다. 그러나 한소희는 이러한 의혹에 대해 단호하게 부인하며, 자신의 인생에 환승연애는 절대 없다고 강조했다.
두 사람은 이후 공식적으로 열애 사실을 인정했다. 한소희는 개인 블로그를 통해 류준열과의 교제를 직접 인정하고 환승연애 루머에 대해 사실이 아님을 거듭 밝혔다. 혜리 역시 SNS를 통해 자신의 반응이 야기한 논란에 대해 사과의 뜻을 전하며 상황을 정리했다.
하지만 지난 29일 한소희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환승 의혹에 대한 억울함을 재차 호소하는 올린 글 돌연 삭제하면서 류준열과의 결별설 의혹이 다시 제기됐다. 30일에는 한소희 블로그에 할리우드 배우 니콜 키드먼이 톰 크루즈와의 이혼이 확정된 날 찍힌 것으로, 한국에서는 '니콜 키드먼 이혼 짤'로 유명한 사진이 올라왔다.
해당 사진 속 니콜 키드먼은 이혼 서류에 서명한 후 홀가분한 표정을 짓고 있다. 한소희가 해당 사진을 아무 설명 없이 게시한 것을 두고, 일각에서는 공개 열애 중인 류준열과의 결별을 암시하는 것이 아니냐고 추측했다. 하지만 하루도 지나지 않아 결국 류준열과 한소희는 열애를 공식 인정한 지 14일 만에 결별을 인정하며, 두 사람의 짧았던 로맨스가 막을 내리게 되었다.
두 사람의 측근은 추가로 "한소희 류준열이 겪은 일련의 과정에서 발생한 갈등과 오해가 결별의 원인이 되었다"며, "앞으로 두 사람 모두 자신의 길을 가며 좋은 배우로서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후 한소희 블로그에는 한 팬의 댓글에 답을 달며 자신의 심경을 우회적으로 전했다. 해당 게시글에는 "잘했다. 내 속이 다 시원하네요"라며 "잘 끝냈다. 회피형 인간 만나봤자 남는 건 '숯검정이' 마음일 뿐, 다친 것 잘 아물기를 바란다"고 댓글을 남겼다.
이에 한소희는 해당 댓글에 "그렇다. 당사자인 본인은 입 닫고 저는 어떻게든 해보려고 하는데, 시간 지나면 어차피 잊힌다더라"며 "근데 어쩌나, 전 침묵으로 일관하기엔 제 팬들도 그만큼 소중하다"라고 답했다. 이 댓글은 현재 삭제된 상태다.
현재 각종 포털 사이트에는 한소희가 언급한 '본인은 입닫아'라는 검색어가 등장했을 정도로 류준열 입장문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팬들은 두 사람의 짧았던 연애가 끝나게 된 것에 대한 아쉬움을 표하면서도, 앞으로의 활동에 응원을 보내고 있다. 하지만 류준열은 혜리 헤어진 이유가 환승연애 때문인지 한소희와 결별할 때까지도 이를 명확히 인정하거나 부인하지 않는 모호한 태도를 보여 아쉬움이 남는다.
■한소희 류준열 결별 소속사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9아토 엔터테인먼트입니다.
한소희는 배우 류준열 씨와 결별했습니다.
둘 다 배우로서의 역할이 더 크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더 이상 개인사로 감정을 소모하지 말자고 약속했습니다.
한소희 씨는 그동안 개인적인 감정 때문에 자신과 대중을 힘들게 만들었습니다.
소통의 방법이 옳지 않았습니다. 죄송합니다. 어떤 질타도 달게 받겠습니다.
무엇보다 회사가 배우를 잘 케어하지 못한 책임이 큽니다.
소속사가 둥지의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했습니다. 반성하고 있습니다.
많이 늦었지만 지금부터 고쳐나가겠습니다. 따뜻한 시선으로 지켜봐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