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정재가 그룹 방탄소년단 정국을 향한 팬심을 드러냈다.
지난 9일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 공식 유튜브 채널에 '당신에게 힘이 되어주는 노래는? 2024 설날 인사'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 속에는 아티스트컴퍼니 소속 배우들이 팬들에게 새해 인사를 건네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다.
이날 이정재는 정국의 'Standing Next To You'(스탠딩 넥스트 투 유)를 꼽았다. 그는 "조금 전에 발매가 되긴 했지만"이라며 한 소절을 직접 부르기도 했다.
그러면서 "풍성하고 행복한 명절 되시고, 올해에는 여러분들에 선보일 작품들이 두 편이나 있을 것 같다"며 "작년에 열심히 많이 촬영해 놓았기 때문에 올해는 여러분들과 직접 만나 뵙고 이런저런 이야기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있을 것 같다. 저도 설레고 기다려진다"고 전했다.
앞서 '2023 MAMA Awards in Tokyo'(2023 엠넷 마마 어워즈 인 도쿄)에 시상자로 나선 배우 이제훈도 요즘 눈여겨보는 K-팝 아티스트로 정국을 지목했다.
당시 이제훈은 "너무 멋있고 볼 때마다 너무 따라 하고 싶다"고 극찬했다.
지난해 11월 발매된 정국의 솔로 앨범 ‘GOLDEN’ 타이틀곡 'Standing Next to You’은 공개와 동시에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에 2위로 진입해 솔로 싱글 ‘Seven (feat. Latto)’과 사흘 연속 나란히 1, 2위를 유지하다 4일 차에 1위를 찍었다.
'Standing Next to You'는 80년대 분위기를 느끼게 하는 레트로 펑크 곡으로 웅장한 사운드에 정국의 그루비한 보컬이 돋보인다.
정국은 군백기에도 불구하고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장기 집권하고 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2월 10일 자)에 따르면, 정국의 솔로 싱글 'Seven'(세븐)과 '3D', 솔로 앨범 'GOLDEN'의 타이틀곡 'Standing Next to You'(스탠딩 넥스트 유)는 '글로벌 200' 차트에서 28위, 88위, 31위를 각각 차지했다.
지난해 12월 입대해 군 복무 중인 정국은 내년 6월 제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