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75개에 달하는 5성급 호텔 객실과 1만5000석 규모 아레나를 갖춰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쇼핑, 다이닝, 엔터테인먼트를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인스파이어 리조트에 CU의 세번째 플래그십 스토어가 문을 열었다.
CU는 인스파이어 리조트 내부에 총 2개 플래그십 스토어를 운영할 계획으로, 그 규모만 총 141평에 달한다.
현재 리조트 2층과 인스파이어 아레나 입구 앞 로툰다 구역에 2호점은 먼저 문을 연 상태다. 84평 규모의 인스파이어 1호점 CU는 올 상반기 내 포레스트 타워 호텔 1층에 선보일 예정이다.
인스파이어 리조트 내 CU는 콘셉트 또한 특별하다. 편의점 공간 내외부 모두 마치 우주선에 들어와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2호점은 마치 대형 콘서트 홀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구조로, 반원 형태 평면을 거울로 반사시켜 쇼핑 공간의 개방성을 훨씬 높였다.
외국인 여행객들을 겨냥해 'K-상품'들을 전면에 내세운 점도 특징이다. 라면, 스낵 과자, 디저트, 가공유 등이 가득한 외국인 전용 코너가 'MUST-HAVE ITEMS OF KOREA' 문구와 함께 진열되어 있어 여행 기념품 쇼핑까지 가능하게 만들었다.
또한 점포 한쪽 공간에는 변도의 주류 특화 코너도 있다. 소주, 맥주를 비롯해 하이볼과 막걸리 등 출시되자마자 인기를 끄는 핫한 주류 상품들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다. 인스파이어 리조트 CU에서는 지난해 기념품으로 화제를 모았던 '서울 과자' 또한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