쯔위·김태희·지수 제치고... 일본인이 뽑은 '가장 예쁜' 한국 연예인 1위

2024-01-08 16:15

일본 웹사이트 랭킹구가 발표한 순위

일본인이 꼽은 한국 여성 아티스트들의 미모 순위가 공개됐다.

최근 일본 웹사이트 'rankingoo'(이하 랭킹구)는 일본인이 선정한 아름다운 한국 여자 연예인 TOP10을 공개했다.

윤아  / 윤아 인스타그램
윤아 / 윤아 인스타그램

결과에 따르면 걸그룹 소녀시대 윤아가 2위인 트와이스 쯔위와 3위 배우 김태희, 4위 블랙핑크 지수, 5위 배우 박민영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쯔위, 김태희, 지수 / 뉴스1,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쯔위, 김태희, 지수 / 뉴스1, YG엔터테인먼트 제공

해당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윤아는 그럴 만하지", "일본인은 눈 예쁜 사람 좋아한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어 6위에서 10위까지는 아이브 장원영, 배우 송혜교, 배우 박신혜, 배우 한효주, 에스파 카리나 순이다.

'랭킹구' 측은 윤아가 1위가 된 이유에 대해 "윤아는 맑은 눈동자에 아름다운 콧날, 투명하고 하얀 피부가 매력적인 비주얼 센터다. 자타공인 미모를 자랑하는 윤아는 한 예능에 출연했을 때 '왼쪽에서 봐도 오른쪽에서 봐도 예쁜 윤아'라고 자기소개한 바 있다"라며 "귀여움에 더해 어른스러운 품위있는 분위기도 인기 있는 이유 중 하나이다. 배우로도 활약하고 있으며 드라마 '킹더랜드'에서는 2PM 이준호와 알콩달콩한 연기로 화제를 모았다"고 설명했다.

JTBC '킹더랜드' 메인 포스터 / 앤피오엔터테인먼트 제공
JTBC '킹더랜드' 메인 포스터 / 앤피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윤아는 지난해 8월 종영한 JTBC 드라마 '킹더랜드'에서 아름다운 미소와 뛰어난 능력을 갖춘 호텔리어 천사랑 역을 연기했다. 해당 드라마는 웃음을 경멸하는 남자 구원(이준호)과 웃어야만 하는 스마일 퀸 천사랑이 호텔리어들의 꿈인 VVIP 라운지 '킹더랜드'에서 진짜 환하게 웃을 수 있는 날을 만들어가는 이야기를 그렸다.

윤아 / JTBC '킹더랜드' 캡처
윤아 / JTBC '킹더랜드' 캡처

드라마 '킹더랜드'는 자체 최고 시청률 13.8%(닐슨코리아 기준)를 기록하며 역대 JTBC 드라마 시청률 7위의 기록을 남겼다. 또 태국에서도 넷플릭스 톱10 TV 부문 1위를 기록했다.

한편 윤아는 지난 6일과 7일 열린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YOONA FAN MEETING TOUR : YOONITE’(윤아 팬미팅 투어 : 유나이트)의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총 8개 도시에서 아시아 팬미팅 투어를 이어간다.

home 이범희 기자 heebe904@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