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 가족이나 연인, 친구들과 볼만한 OTT 작품이 쏟아지고 있다. 특히 지난해 말 죽음의 심판을 매듭지을 '이재, 곧 죽습니다' 파트2가 오늘(5일) 공개돼 정주행을 부르고 있다.
앞서 '이재, 곧 죽습니다' 파트1에서는 최이재(서인국)가 엄마(김미경)와 여자친구 이지수(고윤정)를 외면한 채 스스로 목숨을 버린 죄로 죽음(박소담)이 내린 형벌을 겪으며 고군분투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재, 곧 죽습니다' 마지막 에피소드 4화 말미에서는 최이재가 그동안 경험한 7번의 죽음의 대부분이 태강그룹 대표이사 박태우(김지훈)와 얽혀 있음이 공개돼 모두를 충격에 빠트렸다.
당시 박태우는 음주 운전으로 이지수를 죽음에 이르게 해 최이재의 분노를 샀다. 이에 모든 심판을 설계한 죽음을 향해 총구를 겨누는 최이재의 모습으로 데스 게임의 판도가 뒤바뀔 것을 예고했다.
과연 최이재는 죽음과 박태우에게 복수를 할 수 있을지 시청자들의 호기심이 치솟고 있는 가운데 원작 웹툰 결말에 대한 관심도 쏟아지고 있다.
'이재, 곧 죽습니다' 원작인 웹툰 '이제 곧 죽습니다' 에서는 최이재가 박태우에게 똑같은 형벌을 내린다. 음주 운전으로 사람을 죽이고도 죄책감보다 아버지에게 먼저 혼날 것이 걱정돼 친구를 회유하는 박태우는 다른 사람 몸으로 환생한 최이재에게 복수를 당한다.
하지만 박태우를 죽이는 건 최이재가 아니다. 따라서 과연 최상위 포식자로 군림했던 그가 어떤 비참한 최후를 맞이할지도 관전 포인트다. 또한 '이제 곧 죽습니다' 원작 웹툰 결말처럼 어머니의 몸으로 12번째 환생을 맞이해 독자들의 눈물을 쏙 빼놓은 설정이 그대로 이어질지도 초미의 관심사다.
한편 '이재, 곧 죽습니다' 파트2 공개일은 2024년 1월 5일 금요일로 공개시간은 낮 12시 티빙에서 전편이 공개된다. 과연 앞으로 남은 5번의 생에서 최이재가 죽음을 피해 살아 남을 수 있을지, 죽음의 형벌 끝에 찾아올 결말은 무엇일지 호기심이 치솟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