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초부터 축구 국가대표 이강인과 걸그룹 에이프릴 출신 이나은의 열애설이 터졌다. 이나은 측은 이강인과는 지인 사이라며 열애설을 일축했다. 이강인 측 역시 별다른 공식입장을 내지 않으며 대응하지 않았다.
이렇게 두 사람 열애설이 일단락되는 시점에서 또 다른 국가대표 축구스타, 여자 아이돌 멤버의 열애설이 제기돼 크게 주목받고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국가대표 수비수 설영우(울산 HD)와 에이프릴 출신 양예나다.
최근 X(옛 트위터),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포모스 등에는 설영우와 양예나가 열애 중인 게 확실해 보인다는 글이 여러 개 올라왔다.
한 네티즌은 "울산현대 소속 및 축구 국가대표인 설영우와 에이프릴 멤버 양예나 연애 중임. 알만한 사람은 다 알았을 거임. 핸드폰 케이스랑 모자 봐봐. 티 나게 커플템 사용 중ㅋㅋ. 이건 그냥 알아 달라고 자랑하는 거 아님?"이라며 두 사람 열애 사실을 기정 사실화했다.
또 다른 네티즌은 "축구화에 (양예나) 이름 박아놨네"라며 사진 한 장을 공개하기도 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설영우 것으로 추정되는 축구화에 'YENA(예나)'라는 영어가 새겨진 모습이 담겨 있다.
일각에서는 이강인과 이나은을 연결해 준 사람이 설영우가 아니냐는 주장도 제기됐다. 이나은과 양예나 모두 에이프릴 출신인 점, 이강인과 설영우가 국가대표 소집 이후 돈독한 관계로 지내고 있다는 점이 이 같은 주장의 근거가 된 것으로 추측된다.
현재 설영우, 양예나 인스타그램 댓글창에는 "여자친구 양예나 씨 맞나? 너무 잘 어울린다. 예쁜 사랑 하길" "오 설영우…" "에이프릴 단체 미팅 갔나. 이강인-이나은, 설영은-양예나 전부 오래 길" "예나가 죽도록 힘들었던 시기, 버틸 수 있게 해 준 사람이 있어 다행이다" "설영우의 그녀임?" 등의 댓글이 쏟아지고 있다.
열애설과 관련해 설영우 소속 구단인 울산 HD 측은 "선수 사생활 관련해서는 아는 게 없다"며 따로 밝힐 입장은 딱히 없다고 말했다. 양예나 소속사 스타베이스 매니지먼트 그룹 측에도 문의해 봤지만 연락이 닿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