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챗에게 물어봐!

이재명-이낙연, 내일(30일) 전격 회동...통합 비대위 수용 여부 관심 집중

2023-12-29 19:21

이재명, 통합비대위 질문에 “세상사가 자기 뜻대로만 할 수 없는 것”

이낙연, 이재명 대표 단식 농성 천막 방문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가 10일 국회 본청 앞 이재명 대표 단식 농성 천막을 방문, 이 대표와 대화하고 있다. 2023.9.10
이낙연, 이재명 대표 단식 농성 천막 방문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가 10일 국회 본청 앞 이재명 대표 단식 농성 천막을 방문, 이 대표와 대화하고 있다. 2023.9.10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이낙연 전 대표가 30일 전격 회동한다.

두 사람은 서울 중구의 한 식당에서 단둘이 조찬을 함께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대표는 29일 오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조금 전에 이 전 대표와 연락이 돼서 내일 아침 만나게 될 것 같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어떻게든 우리가 통합의 기조 위에서 국민들이 실망하지 않도록 해야 하기 때문에 한 번 집이라도 찾아가 뵐까 했다"며 "여하튼 일정 조정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이 전 대표가 요구한 통합 비상대책위원회 구성 등에 대해 구체적인 답변을 가져가느냐는 질문에는 "얘기를 해봐야 한다. 입장은 서로 다를 수 있으니"라며 "세상사라는 게 누구나 자기 뜻대로만 할 수 없는 것 아니냐"고 답했다.

이어 "한번 만나서 서로 노력을 해봐야 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 전 대표는 '이 대표의 사퇴 및 통합 비대위 전환'을 요구했으며, 연말까지 이를 수용하지 않으면 내년 초 신당 창당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home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