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7일 세상을 떠났습니다…” 이선균 소속사가 공식입장 내며 당부한 내용 (전문)

2023-12-27 13:57

27일 오전 갑작스레 전해진 이선균 비보
“부디 고인 마지막 가는 길 억울하지 않도록…”

배우 이선균 사망 소식이 갑작스레 전해졌다. 이와 관련해 소속사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가 공식 입장을 밝혀 주목받고 있다.

배우 이선균. /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 제공
배우 이선균. /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 제공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는 27일 공식입장문을 배포하며 "안타까운 소식을 전하게 되어 죄송하다"라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이선균 배우가 12월 27일 세상을 떠났다"고 이선균 사망 소식을 공식적으로 인정했다.

소속사는 "비통하고 참담한 심정을 가눌 길이 없다"며 "부디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이 억울하지 않도록 억측이나 추측에 의한 허위사실 유포 및 이를 토대로 한 악의적인 보도는 자제해 주시길 정중히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소속사에 따르면 이선균 장례는 유가족 및 동료들이 참석한 가운데 조용하게 치러질 예정이다.

소속사는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에 깊은 애도를 표한다"며 이선균 죽음에 큰 안타까움을 표했다.

이선균. /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 제공
이선균. /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날 경찰, 소방 등에 따르면 이선균은 이날 오전 서울 모 공원 근처 노상에서 차량 안에 의식 없는 상태로 발견됐다. 소방은 이날 오전 10시 30분쯤 이선균이 사망한 것으로 확인했다. 경찰은 이선균이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관련 수사를 이어 나갈 방침이다.

이선균은 지난 2개월 동안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아왔다. 이선균이 갑자기 사망함에 따라 그의 마약 투약 혐의 사건은 '공소권 없음'으로 마무리될 전망이다.

이선균은 연예계 생활을 이어오며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와 오랜 시간 함께 했다. 그의 아내인 전혜진 역시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 소속이다. 현재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 소속 배우로는 김윤석, 김혜수, 신하균, 이성민, 주진모, 최덕문, 하윤경 등이 있다.

다음은 이선균 소속사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가 27일 낸 공식입장 전문이다.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입니다.

안타까운 소식을 전하게 되어 죄송합니다.

이선균 배우가 12월 27일 세상을 떠났습니다.

비통하고 참담한 심정을 가눌 길이 없습니다.

부디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이 억울하지 않도록 억측이나 추측에 의한 허위사실 유포 및 이를 토대로 한 악의적인 보도는 자제해 주시길 정중히 부탁드립니다.

장례는 유가족 및 동료들이 참석한 가운데 조용하게 치러질 예정입니다.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에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앱,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