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김동전'의 마지막 촬영 날짜가 정해졌다.
25일 OSEN은 KBS2 예능 프로그램 '홍김동전'의 마지막 촬영이 오는 29일 진행된다고 밝혔다.
앞서 KBS는 내년 21월 중순 '홍김동전'이 종영된다고 밝힌 바 있다. 이와 함께 '옥탑방의 문제들' 역시 폐지 예정이다.
해당 소식이 전해지자 국회 국민동의 청원 게시판에는 '홍김동전' 폐지 반대 청원 글이 400건 이상 올라왔다. KBS 시청자 게시판에도 이의가 제기됐다. 심지어 시청자들이 사비를 모아 트럭 시위를 진행하기도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024년 편성 변경으로 인해 '홍김동전'은 폐지를 강행한다. 평균 1~2%의 낮은 시청률이 문제였다. 다만 해당 프로그램은 102030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OTT 플랫폼 웨이브에서 KBS 비드라마 부문 28주 연속 1위를 기록하는 등 높은 화제성을 기록했다.
낮은 시청률의 원인에 대해서는 어린 연령이 주 타켓층임에도 불구하고 방영 시간이 목요일 오후 8시 30분이라는 점이 문제라는 의견이 제시됐다. 또한 '홍김동전' 주요 시청자 나이대가 TV를 보거나 생방송을 챙겨보는 성향이 아니라는 분석도 있었다.
실제 '홍김동전'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나 SNS를 통해 시청자들이 꾸준히 유입됐다. 온라인 투표 지수에서도 강세를 보였다.
하지만 폐지 방침에는 변화가 없을 예정이다. '홍김동전'의 마지막 방송은 내년 1월 중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