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손흥민이 2023~2024 프리미어리그(EPL) 최고의 선수 3위를 기록했다.
영국 매체 텔레그래프는 지난 19일(현지 시각) "2023 EPL 최고의 선수 TOP3를 공개한다"라고 보도했다.
이어 "리버풀 모하메드 살라가 2023년 EPL 최고의 축구선수 1위를 기록했다. 그는 올 시즌 진행될수록 더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다. 그는 득점력뿐만 아니라 동료들에게 결정적인 기회도 많이 만들어줬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맨체스터 시티 엘링 홀란이 2023년 EPL 최고의 축구선수 2위를 기록했다. 그는 지난해 맨체스터 시티에서 챔피언스리그, EPL, FA컵을 모두 차지하는 ‘트레블’을 달성하는 역사적인 시즌을 보냈다. 이번 시즌도 15경기 14골로 EPL 득점 1위를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매체는 "손흥민은 올 시즌 공격 파트너 해리 케인(바이에른 뮌헨)의 빈자리를 채웠을 뿐 아니라 좋은 기량을 보여주고 있다. 또 그는 이번 시즌 주장으로 임명된 뒤 토트넘을 잘 이끌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국을 대표하는 축구선수 손흥민의 포지션은 좌측 윙어이다. 또 중앙으로 이동해 연계하거나 직접 슈팅을 가져가는 플레이를 선호한다. 상황에 따라서는 오른쪽이나 중앙 공격수, 세컨드 스트라이커 위치도 가능하다. 특히 빠른 주력을 활용해 직접 볼을 운반하며 어느 위치든 슈팅을 때릴 수 있는 능력을 갖췄다.
그는 수비 뒷공간을 파고들 수 있는 속도와 가속도, 양발을 활용한 강하고 정교한 슈팅을 장점으로 가지고 있다. 그는 오프사이드 라인을 깨고 득점하는 라인 브레이킹에 능하다. 또 페널티 박스 내 공간적 여유가 충분하면 지공 상황이더라도 패스받고 슈팅할 수 있는 위치로 적절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중거리 슈팅을 양발 모두 정교하게 구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