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식] 달성군, 공공기관 청렴협약 이행 우수기관 선정

2023-12-14 15:02

달성군, 청렴실천결의대회 시작으로 기관장 주도의 다양한 청렴정책 추진

대구 달성군이 대구투명사회협약실천협의회에서 실시한 2023년 청렴협약 이행평가에서 청렴공로패를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구 달성군 제공
대구 달성군이 대구투명사회협약실천협의회에서 실시한 2023년 청렴협약 이행평가에서 청렴공로패를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구 달성군 제공

대구 달성군은 대구투명사회협약실천협의회에서 실시한 2023년 청렴협약 이행평가에서 청렴이행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대구투명사회협약실천협의회는 대구지역사회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대구시 투명사회협약 실천에 관한 조례에 의해 설립된 민관거버넌스다. 매년 공공·공기업부문 등 청렴정책 및 청렴활동 실적에 대한 전문가 평가를 실시해 우수기관 선정 후 청렴공로패를 수여해왔다.

올해 달성군은 청렴실천결의대회를 시작으로 △기관장 중심의 청렴추진단 운영 △고위직 공무원 대상 반부패 청렴실천 서약서 작성 △기관장과 직접적인 청렴 소통채널(군수님 귀는 당·나·귀·귀) 운영 등 기관장 주도의 다양한 청렴정책을 추진했다.

특히 제도개선 및 부패취약분야에 대한 철저한 분석에 따른 이행실태 점검, 공익신고제 활성화 등의 청렴협약 이행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청렴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매우 뜻깊은 수상이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정책정책 활동을 통해 조직 내 청렴인식을 높이고 청렴문화 확산에 앞장 서 군민들과 소통하고 신뢰받는 청렴 달성을 실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