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챗에게 물어봐!

'컴백 D-7' 스트레이 키즈, '슼플릭스' 뮤직 드라마... X서 반응 난리났다

2023-11-03 17:16

스트레이 키즈, 뮤직 드라마 '슼플릭스' 반응 완전 폭발
10일, 새 미니 앨범 '樂-STAR', 타이틀곡 '락 (樂)' 발매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새 콘텐츠 'SKZFLIX'(슼플릭스)으로 청춘 감성을 전하며 컴백을 기다리고 있는 팬들의 만족감을 높였다.

스트레이 키즈 'SKZFLIX (슼플릭스)' 뮤직 드라마 섬네일. / JYP엔터테인먼트
스트레이 키즈 'SKZFLIX (슼플릭스)' 뮤직 드라마 섬네일. / JYP엔터테인먼트

이날 '슼플릭스'가 공개되자 SNS X(옛 트위터)에서 팬들의 반응이 폭발적이다. '슼플릭스'는 실시간 트렌드 상위권에 진입하며 꾸준히 상승세를 보였다.

스트레이 키즈 팬 스테이(팬덤명: STAY)는 뮤직 드라마 '슼플릭스'를 감상 후 내용을 해석하는 글을 X에 올리는 등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슼플릭스' 반응이 폭발적이다. / X(옛 트위터)
'슼플릭스' 반응이 폭발적이다. / X(옛 트위터)

스트레이 키즈는 10일 새 미니 앨범 '樂-STAR'(락스타)와 타이틀곡 '락 (樂)'을 발매하고 컴백한다.

JYP엔터테인먼트는 3일 0시 공식 SNS 채널에 신년 계획을 알리는 영상 'Stray Kids "STEP OUT 2023"'("스텝 아웃 2023")서 예고한 바 있는 스트레이 키즈표 뮤직 드라마 'SKZFLIX'를 공개해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모았다.

공개된 영상에서 멤버들의 색다른 감성을 접할 수 있다.

유튜브, JYP엔터테인먼트

교복을 입고 상처 가득한 얼굴로 등장한 리노는 갑자기 나타난 필릭스의 존재에 깜짝 놀라 몸을 일으키고, 이내 리노가 이루고 싶은 배우라는 꿈에 대해 대화를 이어 나간다.

영화에 대한 꿈을 반짝이던 승민과 한은 본인들이 제작하고 싶은 영화의 배우로 리노와 필릭스를 발견하자 설레는 마음을 감추지 못하는 스토리로 흘러간다.

배경은 방찬, 창빈, 현진, 아이엔이 운영 중인 대학교 영화 동아리로 이어지고 단편 영화제에 참여하기 위해 추가로 멤버들을 모집하던 이들은 배우로 리노와 필릭스를 작가와 감독으로는 승민과 한을 만난다.

승민은 "우리는 이번에 옛 친구들을 만나러 온 그리고 다시 돌아가야만 하는 주인공, 평행 세계 이야기를 할 거야"라며 'SKZFLIX'의 스토리를 밝혀 팬들의 흥미를 유발했다.

특히 시행착오를 겪으며 영화를 만들어 가는 멤버들의 케미스트리가 찬란한 청춘의 순간과도 같이 담겨 청량미를 풍긴다.

마침내 찾아온 상영회 날, 영화를 감상하던 리노는 주인공이었던 필릭스가 보이지 않자 멤버들에게 묻는다. 리노를 제외하고는 아무도 필릭스를 기억하지 못하자 홀연히 사라진 그를 찾아 떠난다. 리노가 둘이 처음 만났던 슈퍼에 다다르자 교복을 입은 상처투성이 필릭스가 등장, 이는 초반 장면을 떠올리게 하는 장면으로 수미상관 기법이 연출돼 눈길을 끌었다.

이번 영상은 새 앨범 '樂-STAR'의 수록곡 'Leave'(리브)가 대본 제목으로 등장하는 것을 비롯해 배경 음악으로 흘러 유기성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특히 앞서 공개된 신곡 'Leave'의 'UNVEIL : TRACK'(언베일 : 트랙) 영상 제목에서도 'SKZFLIX Sequel'임을 밝혀 스테이의 궁금증을 모았고, 짜임새 있는 스토리로 몰입도를 고조시켰다.

컴백을 일주일 앞둔 스트레이 키즈는 다양한 티징 콘텐츠를 차례로 오픈하고 컴백 열기를 끌어올리고 있다.

또한 최근 일본 도쿄돔에서 'K팝 4세대 보이그룹 최초' 한국과 일본 총 5개 지역 10회 대규모 돔 투어 'Stray Kids 5-STAR Dome Tour 2023'(파이브스타 돔 투어 2023)를 성료하고 'K팝 대세' 존재감을 빛냈다.

데뷔 이래 모든 타이틀곡을 직접 만들며 '스트레이 키즈'로서 하나의 장르를 구축한 이들은 오는 10일 오후 2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새 미니 앨범 '樂-STAR'(락스타)와 타이틀곡 '락 (樂)'을 발매하고 국내외 팬들을 찾는다.

home 권미성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