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시민과 함께 '사회복지의 날'기념행사 개최

2023-09-06 14:39

시민 중심이 되는 복지를 만들어

경기 파주시가 주최하고 파주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2023년 파주시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가 6일 도로관리사업소 앞 수변공원에서 열렸다.

김경일 파주시장
김경일 파주시장

‘사회복지의 날’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을 제정한 1999년 9월 7일을 계기로 사회복지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돕고 사회복지종사자를 격려하기 위해 지정된 법정기념일이다.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더 큰 복지’를 주제로 하는 이번 기념행사는 파주시가 추구하는 ‘시민 중심의 더 큰 파주’와 뜻을 같이해 시민 중심이 되는 복지를 만들어 가자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날 기념행사에서는 복지 증진을 위해 헌신해 온 사회복지 유공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사회복지 시설과 기관에서는 46개의 복지박람회 홍보관을 운영해 주민들이 복지서비스에 대해 쉽게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파주출신 트로트가수 송민준의 팬클럽으로부터 쌀 200포를 기부받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최명성 사회복지협의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사회복지가 한층 발전할 수 있도록 복지시설 종사자의 근무여건 등 처우가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사회복지종사자를 격려하고 자긍심을 고취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도움을 베푼다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지만 결코 아무나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라며, “무엇보다 소외되고 그늘진 이웃들이 삶의 희망과 용기를 가지고 살아갈 수 있도록 보다 더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갖고 촘촘한 복지를 만들어가겠다”라고 전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