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만두나 고구마 등 간식을 쪄먹을 때 흔히 사용하는 은색 스테인리스 찜기.
그러나 항상 쩍쩍 달라붙어 터지고, 제 모양 그대로 유지하며 쪄먹기가 쉽지 않다.
이럴땐 실리콘소재의 '세이브타임 찜기'를 사용해보자.
1만 원대의 저렴한 가격에 자취생부터 주부까지 네티즌의 마음을 제대로 취향 저격한 이유에 대해 한 번 파헤쳐 봤다. (바로가기)
인체에 무해한 실리콘 소재를 사용해 환경 호르몬이 나오지 않아 안전하다.
내열온도에 강해 에어프라이어 또는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하며 음식물이 눌어붙지 않고 음식냄새가 잘 배지 않는다.
무엇보다 가장 큰 장점은 긴 손잡이다. 타 제품들과 다르게 긴 손잡이로 조리 후 데일 염려 없이 음식물을 바로 옮길 수 있어 편리하며 사용하지 않을 땐 고리를 걸어 깔끔하게 보관이 가능하다. 말아서 보관도 가능해 공간차지가 적다.
받침다리가 있어 음식의 하중을 충분히 견딜 수 있으며 냄비에 그대로 넣어 바로 조리 가능하다. 사용 후엔 끓는 물에 소독이 가능해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소고기 야채말이, 양배추 찜, 떡, 만두, 고구마, 옥수수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해보자.
구매자들은 "만두 쪄도 달라붙지 않아서 너무 좋아요" "스텐찜기만 쓰다가 실리콘 써보니 신세계네요" "사이즈도 크고 유용하게 잘 쓰고 있는 중입니다ㅎㅎ" "꺼내기도 편하고 세척도 편해요" 등 후기를 남겼다. (바로가기)
세이브타임 실리콘 찜기는 현재 택샵에서 34% 할인된 온라인 최저가 19,8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다. 아직 눌러붙는 스텐 찜기를 쓰고있었다면 이번 기회에 세척과 사용이 간편한 실리콘 찜기를 써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