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 홈플러스 지하 주차장 천장 붕괴 사고 발생 (+현장 사진)

2023-08-24 07:54

천장 마감재 일부 떨어진 걸로 추정
사고로 인명 피해는 없어

지난 23일 오후 8시 30분쯤 홈플러스 송도점 지하주차장 천장이 붕괴한 현장 사진 / SBS '모닝와이드'
지난 23일 오후 8시 30분쯤 홈플러스 송도점 지하주차장 천장이 붕괴한 현장 사진 / SBS '모닝와이드'

홈플러스 지하 주차장 천장이 무너져 내리는 사고가 발생했다.

24일 SBS에 따르면 전날 오후 8시 30분쯤 인천 연수구 송도동 홈플러스 송도점 지하 2층 주차장 천장이 붕괴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보도에 따르면 천장 마감재 일부가 떨어진 걸로 추정된다. 다행히 사고로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홈플러스 측은 사고 구역에 안전 조치를 취한 상태다. 다만 정확한 사고 원인 등은 아직 파악되지 않았다. 사고 경위를 파악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2020년에도 홈플러스 송도점에서는 천장 마감재가 내려앉는 사고가 발생했다. 당시 매장 식품코너 인근에서 천장에 붙어있던 마감재가 추락해 밑에 있던 매대가 파손됐다.

사고 위치는 평소 고객 이동이 잦은 곳이었지만 다행히 매장 이용 고객이 적은 시간대여서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또한 지난 2019년에도 주차장 천장 일부 마감재가 부서져 바닥으로 떨어지는 사고가 났다. 이 사고는 천장 마감재를 시공하면서 설계 도면에 있는 그물망 보강작업을 하지 않아 발생한 것으로 조사됐다.

당시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건물 시공사가 설계 도면과 다르게 시공한 것이 붕괴 원인이라며 경찰에 고발한 바 있다.

유튜브, SBS 뉴스
home 이설희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