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머니] 광안대교 보며 달리는 '나이트레이스 인 부산', 러너들이 최고의 행사로 꼽은 이유

2023-08-07 09:52

지난 29일, 9번째 '나이트레이스 인 부산' 개최돼
러닝과 더불어 에어쇼, 출발 전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 열려

밤바다를 보며 7.2km 코스를 달리는 이색 러닝 대회 ‘나이트레이스 인 부산’. 29일 행사 이후 SNS에 인증샷이 쏟아지고 있다는데요. 러너들 사이 화제를 몰고 있는 ‘나이트레이스 인 부산’ 현장을 들여다봤습니다.

올해로 9회차를 맞은 ‘나이트레이스 인 부산’은 밤바다를 감상하며 달릴 수 있어, 해를 거듭할수록 인기를 더해가는데요. 올해 역시 2만 명의 러너들이 광안대교 위를 힘차게 달리는 장관이 펼쳐졌다고 합니다!

나이트레이스 인 부산
나이트레이스 인 부산

올해 ‘나이트레이스 인 부산’의 코스는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출발해 벡스코 앞 도로까지 총 7.27km 거리로 구성됐습니다. 특히 2km 구간부터는 반짝반짝 빛나는 광안대교를 배경으로 뛸 수 있어, 많은 러너들에게 소중한 추억이 됐다고 하네요.

노스페이스
노스페이스

러닝 코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도 화제를 모았는데요. 정전 70주년 기념으로 마련된 ‘블랙이글 에어쇼’부터 시작해, 레이스 출발 전에는 초청 가수들 무대도 펼쳐졌습니다.

특히 참여자들은 대회가 열리기 전 미리 받은 레이스 물품 패키지에도 호평을 보냈는데요. 나이트레이스에 꼭 필요한 티셔츠는 공식 협찬사인 노스페이스 기능성 제품으로 제공됐다고 합니다. 땀 흡수가 잘 되는 소재인데다가 정전 70주년 기념 BI가 담긴 프린팅 디자인으로 특별함이 느껴지네요.

@m2sinaa
@m2sinaa

작년에 비해 2배 가까운 인파가 몰렸던 ‘나이트레이스 인 부산 2023’. 올해는 단 하루 만에 예매가 끝났다고 하니, 내년 참가를 노린다면 개최 소식이 들려오자마자 미리 신청을 준비해야겠습니다.

home 최다현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