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디카페인 커피 인기에 힘입어 지난달 선보인 ‘디카페인 듀얼브루 아이스 아메리카노’, ‘디카페인 듀얼브루 아이스 라떼’ 2종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던킨의 ‘디카페인 듀얼브루’ 2종은 건강을 즐겁게 관리하는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이어지며 카페인이 적은 디카페인 커피를 찾는 소비자의 니즈가 늘어나 이를 반영해 올여름에 새롭게 출시한 디카페인 커피다. 실제로 던킨 전체 커피 메뉴 판매량 중 디카페인 커피가 약 12%를 차지할 만큼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새롭게 선보인 ‘디카페인 듀얼브루 아이스 아메리카노’, ‘디카페인 듀얼브루 아이스 라떼’는 핫브루와 콜드브루 방식을 모두 사용하는 듀얼브루잉 추출 방식으로 핫브루의 풍부한 첫맛과 콜드브루의
깔끔한 끝맛을 모두 살린 것이 특징이다.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핫브루와 콜드브루의 장점만을 담아 디카페인 커피임에도 풍부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으며, 카페인 함량을 99.9% 제거해 카페인 섭취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고품질의 디카페인 커피를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디카페인 듀얼브루
아이스 아메리카노’, ‘디카페인 듀얼브루 아이스 라떼’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듀얼브루잉 방식으로
맛과 향 모두 풍부하게 살린 ‘디카페인 듀얼브루’ 2종으로 풍부하고 깔끔한 커피를 디카페인으로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서 던킨은 2021년 ‘던킨 디카페인 커피’를 출시하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커피의 향과 맛을 업그레이드한 ‘던킨 디카페인 커피’는 에티오피아·콜롬비아 원두를 조화로운 비율로 배합한 후 산미와 균형감을 살리는 미디엄 로스팅으로 볶아 디카페인임에도 풍성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어 던킨의 인기 커피 메뉴로 자리매김했다.
이외에도 집에서 디카페인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디카페인 캡슐 커피’를 출시하고 신제품 ‘디카페인 듀얼브루’ 2종을 선보이는 등 디카페인 커피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소비자들에게 커피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