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머니] “약과 하나에 5만원..?” 상견례 선물로 입소문 난 프리미엄 약과 '골든피스'

2023-07-26 09:35

프리미엄 약과 브랜드 '골든피스', 색다른 고급 선물로 인기
지드래곤 '권도' 런칭 행사에서도 등장.. 전통 요소 담은 패키지도 화제

세트 하나에 5만 원으로 약과계의 에르메스라 불리지만, 사고 싶어도 없어서 못 살 만큼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이곳! 지드래곤이 선택한 디저트로 유명세를 더한 프리미엄 약과 ‘골든피스’를 소개한다.

마치 거대한 약과를 연상시키는 카운터와 한눈에 봐도 고급스러움이 넘쳐흐르는 실내 공간. 지난 5월, 나인원 한남 근처에 자리 잡은 프리미엄 약과 브랜드 ‘골든피스’다.

이하 골든피스
이하 골든피스

쫀득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찹쌀 약과부터 밀가루를 베이스로 만들어 포슬포슬한 식감을 자랑하는 개성약과까지. 다양한 종류의 약과가 준비된 '골든피스'는 사실 나이키와 지드래곤의 협업 스니커즈인 '권도' 런칭을 축하하는 파티에서 모습을 드러내 화제를 모았다.

약과는 ‘개성 약과 세트’와 ‘찹쌀 약과 세트’, 두 가지를 모두 맛볼 수 있는 ‘모둠 약과 세트’까지 총 3가지로 구성됐다. 가격은 5만 4천 원부터 5만 6천 원으로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예약 오픈일마다 품절을 기록할 만큼 경쟁이 뜨겁다. 그중에서도 참깨와 바닐라, 쑥 등 다양한 맛의 약과가 들어있는 ‘모둠 약과 세트’는 다채로운 비주얼로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골든피스의 패키지 또한 인기 요인이다. 동양화가 그려진 틴케이스와 보자기로 만든 듯한 리본에는 한국적인 전통 요소가 가득 담겨있다. 골든피스 약과 구매에 성공한 이들은 “상견례 양가 부모님 선물로 강추합니다”, “너무 달지 않고 꾸덕한 식감이 최고..”와 같은 후기를 남기며 높은 만족감을 보이고 있다.

골든피스는 특별한 휴무일 없이 매일 오후 12시부터 6시까지 운영된다. 예약 없이 매장에서 도 구입이 가능하지만, 한정 수량으로 빠르게 소진되기 때문에 오픈 시간에 맞춰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home 손병훈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