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을 먹거나 양치할 때 입안이 헐어 괴로웠던 경험은 누구나 한 번쯤 있을 것이다. 이렇게 입안에 발생된 통증을 동반하는 염증성 질환을 '구내염'이라 부른다.
대부분 구내염이 생기면 오X메디나, 알X칠을 바르곤 하지만 환부에 바를 때 통증이 상당해 사용하기 꺼려진다. 이에 최근 고통 없이 초간단 사용법으로 구내염을 빠르게 치료할 수 있는 '큐라틱'이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가기)
큐라틱은 '구강상처보호패치'로 구내염은 물론 볼을 씹었을 때, 부딪혔을 때, 교정장치에 의해 찢겼을 때 생긴 다양한 상처에 모두 적용 가능한 만능 아이템이다. (바로가기)
바르거나 가글 형태의 치료제와 달리 붙이는 제품이라는 점이 가장 큰 차별 요소다. 한 박스 안에 12mm 사이즈 10매(개별 포장)가 들어있는 투명 패치 타입으로 상처가 난 부위에 가볍게 붙여주면 끝이다.
평상시에는 접착력이 없으나 물/타액과 접촉 시 젤화되어 접착력이 발생한다. 낮은 이물감과 빠른 접착력으로 한번 부착 시 평균 2~4시간의 지속력을 보이다가 이후 구강 내 타액으로 인해 접착면이 자연스레 다 녹게된다.
접착면이 다 녹으면 보호면이 자동 탈피된다. 보호면은 인체에 무해한 원료로 제작돼 실수로 삼키더라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스테로이드나 소독제 성분이 함유돼 있지 않아 임산부는 물론 어린이 등 남녀노소 누구나 어려움 없이 사용 가능하다. (바로가기)
부작용 걱정 없이 음식물, 세균, 침, 혀, 담배연기 등 외부 자극원으로부터 환부를 보호히는 KP(대한약전), USP(미국약전) 원료 안전 제품으로 통증 완화 및 2차 감염을 예방한다. 함유된 비타민E와 민트향 첨가로 뛰어난 청량감도 장점이다.
구내염 패치 '큐라틱'은 현재 택샵에서 45% 할인된 온라인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다. 1박스(10매입) 당 11,000원이다. 2개 이상 구매 시 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득템할 수 있으니 참고해보자.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