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후 아이폰 일부 기기에서 '키패드 오류'가 이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애플워치 운영체제(OS) iOS 16.6 업데이트가 이뤄진 이후부터 오류가 생겼다고 공통된 의견이 나왔다.
iOS 16.6 업데이트 시 알림 글에는 '이 업데이트는 중요한 버그 수정 및 보안 업데이트를 제공하며 모든 사용자에게 권장한다'고 전했다.
지난 24일 온라인 커뮤니티 포모스에 '현재 아이폰 업데이트하고 꽤 많다는 증상'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작성자 A는 "평생 아이폰만 썼다. 이 정도는 아니었는데, 이번에 업데이트하고 오타 진짜 심해졌다"며 "나만 그런가? 했더니 아니었네"라고 말했다.
한 누리꾼은 "아이폰 업데이트하면서 타점 바뀐 거 같다는 거 진짜인 거 같다. 예전에 비해 오타가 너무 심하게 많이 난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이에 다른 누리꾼은 "아이폰 이번 업데이트 오타 나만 느낀 게 아니었다! 지금 이 글 치는 것도 4번 고쳤다"고 오류가 심각하다고 공감했다.
같은 날 또 다른 온라인 커뮤니티 더쿠에 '최근 아이폰 업뎃하고 꽤 있는 듯한 현상'이라는 제목의 글도 게재됐다.
대부분 '키패드 문제로 오타가 심해졌다'고 토로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업데이트하고 아이폰 오타 심해지지 않았어?", "아이폰 키패드 왜 이렇게 인식이 안 되는 거지? 오타가 너무 심해졌다. 자기 멋대로 글씨 지우고 난리도 아니야!!", "진짜 아이폰 오타 심하다", "오타 갑자기 너무 심한데 나만 그래?", "내 손이 이상한 게 아녔구나" 등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