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고용으로 작성한 글이 아니라는 점을 밝힙니다.
최근 편의점 CU가 국내 최초 캔 뚜껑 전체가 따지는 일명 왕뚜껑 맥주 '서든어택 펑 크림에일'을 출시해 큰 화제를 모았다.
일반 맥주와 달리 통조림처럼 캔 뚜껑 전체가 개봉되는 것이 특징으로 제품을 위아래로 적당히 흔든 뒤 캔 뚜껑을 따면 펑 소리가 나는 이색 제품으로 수류탄 맥주라는 명칭이 붙었다.
앞뒤 패키지를 수류탄으로 디자인했고 편의점 주요 소비층인 2030세대가 주로 이용하는 넥슨게임즈 인기 슈팅 게임 서든어택과 컬래버했다.
최근 화제가 된 일본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 맥주가 뚜껑 개봉 시 거품이 올라오는 시각적인 요소를 부각했다면, 서든어택 펑 크림에일은 청각적인 재미를 강조해 맥주 특유의 청량감을 전달한다.
한 달간 약 10만 캔이 판매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자, CU가 이번엔 뚜껑 전체가 따지는 원샷원컵 하이볼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원샷원컵 하이볼은 500㎖ 용량이다. 레몬향을 가미했고, 알코올 도수는 9%다. 뚜껑 전체가 열려 바로 얼음을 넣어 마실 수 있어 음용의 편의성이 높다.
풀오픈탭 주류는 유통 업계에서 현재 CU에서만 유일하게 판매하고 있다. 이달 말에는 두 번째 풀오픈탭 맥주인 원샷원컵 페일에일의 출시도 예정되어 있다. 생맥주 느낌을 담아 향긋한 맥주향과 풍부한 거품이 매력적인 제품이다.
CU는 MZ세대 사이에서 인기 편의점 주류로 급부상한 하이볼 라인업을 더욱 넓힐 계획이다. 이달 말에는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2'와 협업해 '스우파 하이볼'을 내놓는다.
스우파 하이볼은 모히또·블로썸 피즈·위스키 소다 등 3종으로 예정됐다. 브랜딩 협업으로 하이볼을 대중화하겠단 전략이다.
장주현 BGF리테일 주류TFT 상품기획자(MD)는 “CU는 다양한 주종을 찾는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업계에서 처음으로 하이볼 시장을 개척해 편의점 주류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며 “특히 풀오픈탭이 최근 국내 주류 시장의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차별화 상품 개발을 지속해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