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하이라이트 멤버 손동운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일부 극성팬들에게 원성을 받았다. 손동운은 결국 SNS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팬들에게 사과했다.
손동운은 지난 6일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켜 팬들에게 직접 사과했다. 그는 경직된 모습으로 나타나 "너무 늦게 인사드려 죄송하다. 빨리 여러분을 뵙고 얘기를 하고 싶었는데 고민이 많았다. 글은 글의 뉘앙스에 따라 내가 생각했던 것과 다르게 흘러갈 수 있을 거 같아서 횡설수설하더라도 라이브로 찾아뵙게 됐다"라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다시 한번 너무 늦어서 죄송하다는 말을 꼭 드리고 싶다"라며 "시간이 길어지다 보니 여러분이 조금 더 속상하고 혼란이 가중된 거 같다. 평소와 다르게 잠도 못 주무셨을 테고, 밥도 못 드셨을 거 같다. 지금 당장은 여러분들에게 죄송스러운 마음들이 많다 보니 평소처럼 하지 못하겠다. 약간의 시간이 필요할 거 같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하이라이트) 형들과 여러분에게 어려운 짐을 나눠드리게 된 부분에 대해 죄송하다는 이야기를 드리고 싶다. 오래, 계속해서 여러분을 만나 뵐 수 있도록 잘하겠다. 여러분들이 보내주시는 글들도 잘 읽고, 생각하면서 지내고 있었다"라며 "다시 라이브든 SNS든 찾아뵙겠다. 무거운 분위기 만들어 죄송하고 다음번에 더 괜찮은 이야기를 가지고 찾아오겠다"라며 거듭 사과했다.
앞서 손동운은 지난달 27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깜짝 결혼 발표를 했다. 그는 손 편지에 "감사하게도 저를 많이 이해해 주고 배려해 주는 분을 만나 앞으로도 함께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오는 9월 식을 올리기로 했다"라며 "배우자가 연예인이 아니기 때문에 예식은 가족들과 가까운 지인들만 모시고 조용히 진행하려고 한다. 그동안 직접 이야기해 드리지 못하고 말을 아낄 수밖에 없었던 점 정말 죄송하다"라고 적었다.
손동운은 결혼 발표로 많은 축하를 받았지만 일부 팬들의 비난도 들었다. 일부 팬들은 하이라이트가 활동 준비를 해야 하는 시기에 손동운이 결혼 준비로 팀 전체에 피해를 끼쳤다고 주장했다. 또 소통에 소홀했다고 지적한 것으로 알려졌다. 고심 끝에 손동운은 라이브 방송을 켜 직접 팬들에게 사과한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