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 장원영은 되고 왜 아프리카TV BJ는 안 되나요” (조회 수 폭발 글)

2023-06-28 09:05

아프리카TV 여성 BJ의 하소연 글
“아이돌은 되고 왜 저희는 안 되나요”

아프리카TV 여성 BJ의 하소연 글이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27일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에 ‘아프리카 BJ로 활동하는 여자입니다. 왜 아이돌은 괜찮고 저희는 안되는 건가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AI를 사용하여 생성된 여성 이미지 / MS Bing Image Creator
AI를 사용하여 생성된 여성 이미지 / MS Bing Image Creator

아프리카TV 여자 BJ라고 소개한 A씨는 “제목 그대로다. 수지, 혜리, 청하, 장원영, 현아, 로제, 제니 등등 이런 아이돌들도 섹시 댄스를 추고 성적으로 어필을 해서 돈을 버는데 왜 아프리카TV BJ만 유독 안 좋은 시선을 받고 뭐라 하시는지 이해가 가질 않는다”며 아이돌 예시 섹시 댄스 영상 링크를 첨부했다.

이어 “현재 한 달 수입 월 600만 원 이상은 평균적으로 벌고 있으며 승무원 생활 청산 후 도전하고 있다. 여러분들도 돈을 많이 벌면 달려들지 않으시겠냐”며 “왜 BJ라는… 그것도 아프리카TV 플랫폼이 항상 따가운 시선을 받는지 언제나 진심으로 궁금했다”고 물었다.

해당 게시물 댓글 창에는 수십 개가 넘는 반응이 달렸다.

한 누리꾼은 “딱히 BJ에 대해 나쁘게 생각하진 않는다. 섹시 댄스를 추는 아이돌, 연예인과 뭐가 다르냐고 하면 아이돌의 섹시함은 그냥 많은 콘셉트 중에 하나다. 섹시함으로 밀고 가는 BJ 대부분은 섹시에서 벗어나면 안 볼 사람들이 더 많지 않냐”고 의견을 달았다.

또 다른 누리꾼은 “BJ에게 관심 없는 일반인들에게 아이돌과 똑같은 사랑을 요구하며 강요하지 말라”고 따끔한 지적을 날리기도 했다.

이를 본 A씨는 추가 글을 게재했다. 그는 “댓글 적어주시는 거 전부 하나하나 읽고 있다”며 “어느 자리든 간에 결국 그 사람이 제대로 된 마인드를 갖추고 일을 하면 되는 거 아니냐. 왜 BJ란 직업을 끌어내리는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고 재차 하소연했다.

또 “남에게 피해 주지 않는 선에서 자유롭게 자신이 하는 일을 하고자 하면 된다고 생각한다. 여러분들도 BJ에게 이러한 삿대질이나 안 좋은 편견을 갖는 건 악의적 행동이 아닐까 싶다”며 “괜한 사람들이 BJ와 아이돌의 급을 나누시는 것 같다”며 끝맺었다.

home 김희은 기자 1127kh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