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전자레인지를 음식 데우는 용도로만 사용했는가?
이 아이템 하나면 전자레인지도 만능 조리기구로 재탄생할 수 있다. 간단히 데우는 용도뿐 아니라 찌기, 삶기, 데치기까지 가능하기 때문이다.
'자취생 필수템'이라는 별명으로 SNS를 핫하게 달궜던 이 아이템은 바로 '3단 만능 스마트 찜기'. 자취생부터 주부까지 네티즌의 마음을 제대로 취향 저격한 이유에 대해 한 번 파헤쳐 봤다. (바로가기)
냄비+찜판+뚜껑+손잡이 구성으로 알차게 활용할 수 있다. 냄비는 라면, 국, 냉동 볶음밥 조리부터 고구마, 감자, 양배추 등 야채 삶기도 가능하다. 찜판은 스팀홀이 있어 만두를 찜기처럼 찌거나 훈제오리 등을 보다 담백하게 익힐 수 있다. 뚜껑은 뒤집어서 앞접시로 사용 가능하며 탈부착 가능한 실리콘 손잡이는 소스볼로 활용할 수 있다. 부담 없는 1~2인분 맞춤 사이즈다.
냄비엔 라면을 끓이고 찜판엔 만두를 찌고 한 번의 조리로 두 가지 음식이 가능해 시간 단축에도 유용하다. 불 앞에서 조리하거나 찜 솥을 꺼내는 등의 번거로움 없이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만 하면 된다. (바로가기)
일반 플라스틱 용기와는 다른 내구성 강한 국내생산 제품으로 내냉/내열에 강하며 식기세척기 사용이 가능하다. 또 일반 플리스틱 전자레인지 용기보다 두께가 있어 더욱 단단하며, 무게가 가벼워 국물이 있는 요리를 옮기기 안정적이다.
계랑컵이 없어도 냄비 내부에 눈금으로 물 조절을 쉽게 할 수 있다. 탈부착 되는 실리콘 손잡이는 멀티쿠커뿐만 아니라 유리, 스텐, 플라스틱 등 다양한 곳에 부착해 사용할 수 있다.
구매자들은 "귀차니즘들은 꼭 사세요" "전자레인지용 말고도 이곳저곳 쓰임새가 좋다" "닭가슴살, 만두, 남은 음식 등 돌려먹기 편하다" "라면이랑 만두, 같이 조리하는거 극락" 등 후기를 남겼다. (바로가기)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만 하면 뚝딱 조리할 수 있는 '3단 만능 스마트 찜기' 는 현재 택샵에서 온라인 단독 특가 11,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더운 여름, 불 앞에서 하는 요리 대신 찜기로 스마트하게 요리해 먹는 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