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 미국에서 첫 론칭 이후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크록스’. 여러 패션 브랜드들과 협업하기로 유명한 크록스가 최근에는 럭셔리 브랜드 ‘MCM’과 만나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 에디션을 공개했다.
올여름 역대급 장마가 예고되자 비 올 때 신기 좋은 신발들이 인기를 끄는 가운데, 여름 슈즈하면 빠질 수 없는 크록스가 럭셔리 패션 브랜드 MCM과 협업한 한정판 ‘클로그’ 2종을 선보여 화제를 몰고 있다.
지난 16일에 공개된 한정판 에디션 제품은 고급스러운 카키·블랙 컬러와 상큼한 분위기의 화이트·라임 2가지로 출시됐다. 신발 위에는 MCM의 시그니처 벨트백을 오마주한 파우치가 달려있어 포인트를 더했다.
이 앙증맞은 파우치는 탈부착이 가능해, 팔찌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다이아몬드, 월계관 모양의 지비츠도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각자 개성에 맞게 크록스를 꾸밀 수 있다. MCM과 크록스는 지난해 여름에도 한 차례 협업 에디션을 선보인 적 있다. 블랙에 형광빛 옐로우 컬러가 더해진 이 클로그는 불독 모양 지비츠로, 펑키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었다.
두 번째 ‘MCM 크록스 에디션’의 자세한 모습은 MCM 온라인 공식몰과 무신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일부 매장에서는 오프라인으로도 구매가 가능하다. 특히 상큼한 분위기의 화이트·라임 컬러 제품은 공개되자마자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어 빠른 재고 소진이 예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