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만 기다려” 故 문빈 절친 승관이 꾹꾹 눌러 쓴 편지, 모두를 펑펑 울렸다

2023-04-24 18:20

문빈 절친 세븐틴 멤버 승관
24일 추모공간에 편지 남겨

세븐틴 멤버 승관이 먼저 하늘로 떠난 문빈을 애도했다.

2019년의 세븐틴 승관 / 뉴스1
2019년의 세븐틴 승관 / 뉴스1

고(故) 문빈의 지인들이 추모 공간에 그를 추모하는 편지를 쓴 것이 24일 트위터 등 온라인에서 주목받았다. 해당 글을 남긴 사람은 문빈의 동생 문수아, 아스트로 동료였던 진진과 MJ, 위키미키 멤버 유정과 세븐틴 승관이었다. (관련 기사)

문수아와 문빈 / 빌리 공식 인스타그램
문수아와 문빈 / 빌리 공식 인스타그램

그중에서 문빈의 절친이었던 승관의 편지가 유독 눈에 띄었다.

승관은 "문빈아♥ 조금만 기다려주라. 온 우주가 네것처럼 느껴지게 해주마"라며 "많이 사랑해. 다시 만날 때 꼭 안아주라"라는 짧고 강력한 메시지로 모두를 울렸다.

위키미키 멤버 유정 / 뉴스1
위키미키 멤버 유정 / 뉴스1

이 외에 위키미키 멤버 유정도 "이제는 편히 쉬어요. 주변 사람들 챙기는 것도 너무 열심히 했으니까. 거기서는 편안하게 편히 쉬어요. 자주 보러 갈게요. 우리들 꿈에 한 번씩 들러주고 그래요. 너무 든든했고, 고마웠어요"라고 진심을 전했다.

문빈의 소속사 판타지오는 당초 22일까지 열 예정이었던 문빈의 추모 공간을 오는 30일까지 연장한다고 공식 팬 카페를 통해 알렸다.

승관과 문빈은 서로의 SNS를 통해 함께 찍은 사진을 게재하는 등 평소에도 막역한 사이임을 드러냈다. 문빈은 지난 2월 '지큐 코리아'와 인터뷰에서 친분이 있는 아이돌이 누구냐는 질문에 승관과 신비를 꼽기도 했다.

문빈이 언급한 승관 / 유튜브 'GQ 코리아'
문빈이 언급한 승관 / 유튜브 'GQ 코리아'

당시 문빈은 "승관이와 많은 추억을 남겼다. 제가 밖에 나가는 걸 그렇게 안 좋아하는데 걔 덕분에 많은 곳을 다녔던 것 같다. 신비는 8살 때부터 알던 사이라 여자친구로 데뷔했을 때 너무 신기했다"라며 애틋함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승관이와는 권태기다. 비 오는 날 승관이가 보고 싶다. 은비는 별로 안 보고 싶은데"라며 농담을 던지기도 했다.

앞서 승관은 지난 20일 예정됐던 Mnet '엠카운트다운' 사전 녹화에 불참했다. 당시 소속사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는 "컨디션 난조로 참여가 어렵게 됐다. 팬 여러분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너른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아스트로 문빈이 2020년 5월 13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일산 MBC드림센터에서 열린 MBC M '쇼챔피언'에 출연해 1위를 차지한 뒤 기쁨의 눈물을 흘리고 있다. /뉴스1
아스트로 문빈이 2020년 5월 13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일산 MBC드림센터에서 열린 MBC M '쇼챔피언'에 출연해 1위를 차지한 뒤 기쁨의 눈물을 흘리고 있다. /뉴스1

문빈은 지난 19일 서울 강남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소속사 판타지오는 "문빈이 갑작스럽게 우리의 곁을 떠나 하늘의 별이 되었다"라고 밝혔다.

22일 문빈의 발인식이 가족들과 아스트로 멤버만 참석한 채 비공개로 엄수됐다. 유가족의 뜻에 따라 장지도 비공개됐다. 소속사 판타지오 측은 "아스트로 멤버들과 유가족분들이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을 아름답게 잘 보내드릴 수 있도록 너그럽게 양해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1998년생인 문빈은 2016년 아스트로 멤버로 데뷔해 활발히 활동했고, 유닛 문빈&산하를 결성해 올해 1월 미니 3집 '인센스'(INCENSE)를 발표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home 이범희 기자 heebe904@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