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등 온라인에서 '정은지 사건'이라는 키워드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어 궁금증을 불러 모으고 있다.
23일 오전 트위터 탐색하기 란에는 '정은지 사건'이라는 트렌드가 올라와 이목을 끌었다. '정은지 사건'은 어떤 논란 거리가 담긴 내용이 아니었다. '정은지 사건'은 다름 아닌 정은지가 윤하 '사건의 지평선'을 커버한 영상이 네티즌들에게 화제를 모으면서 생긴 트렌드였다.
정은지는 이날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사건의 지평선' 커버 영상을 게재했다. 그는 원곡에서 1키를 더 올려 자신만의 스타일로 곡을 재해석해 커버 영상을 남겼다. 영상을 공개하며 정은지는 "드리미분들 댓글 중 가장 반응이 뜨거웠던 커버 영상 준비했다. 즐겁게 감상해달라"는 말을 함께 덧붙였다.
정은지는 마이크와 피아노 반주로만 '사건의 지평선' 커버 영상을 찍어 명품 보컬리스트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그는 원곡에서 1키 올렸음에도 고음 부분을 힘들이지 않고 매끄럽게 처리해 이목을 사로잡기도 했다.
정은지 '사건의 지평선' 커버 영상에 대다수 네티즌은 '원래 노래 잘하는 건 알고 있었지만 진짜 실력 장난 아니구나'라는 반응을 보이며 감탄의 댓글들을 쏟아냈다. 한 네티즌은 "사건 만들어 놓고 개쿨하게 떠남"이라는 댓글을 남겨 웃음과 함께 공감을 자아내기도 했다.
한편 정은지가 속한 그룹 에이핑크는 컴백 시동을 본격적으로 걸고 있다. 에이핑크는 올해 12주년을 맞아 열 번째 미니앨범 'SELF(셀프)'를 발매한다. 타이틀곡은 'D N D(디 앤 디)'는 'Do Not Disturb', 즉 '방해금지'라는 뜻의 줄임말로 누구도 방해하지 않으니 너만의 세상을 상상해 보라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았다.
에이핑크는 지난 13일 컴백 로고 포스터를 공개한 것을 시작으로 프로모션 스케줄러와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이후 단체 및 개인 콘셉트 포토, 하이라이트 메들리, 뮤직비디오 티저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컴백 전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킬 계획이다. 에이핑크 미니 10집 'SELF'는 다음 달 5일 오후 6시 각종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오는 20일부터는 온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앨범 예약 판매가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