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종 7년 만에 재출시 소식이 예고된 롯데리아 버거가 있다.
사람들은 버거 예고 영상과 실루엣을 확인한 뒤 환호했다.
최근 롯데리아 공식 SNS에는 "드디어 대혼돈의 시대가 끝난다...시대를 초월한 비빔 시대극!"이라는 말과 함께 신제품 예고 영상이 올라왔다. 롯데리아는 "2월 7일. 한 번 비벼볼까?"라며 '#젅빔벅 #유비빔'라는 태그를 덧붙여 눈길을 끌었다. 특히 예고 영상에는 비빔밥을 비비는 장면이 담겨있어 신제품에 대한 유추를 가능하게 했다.
해당 게시물에 이어 롯데리아는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신제품 출시"라며 버거 실루엣을 공개하는 게시물도 게재했다. 이 게시물에는 햄버거 실루엣이 '202.02.07 이리~오너라'라는 문구와 계란프라이와 고추장 그림 등과 함께 담겨있어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에 네티즌들은 오랜 기간 단종됐던 '라이스버거'가 다시 돌아오는 거냐며 환호를 쏟아냈다. 댓글창에는 신제품명 '전주비빔라이스버거'라는 추측들이 여러 개 올라오기도 했다.
한편 라이스버거는 1999년 출시돼 오랜 기간 롯데리아 대표 메뉴로 불린 제품이다. '라이스버거→새우라이스버거→김치 라이스버거→버거짱→우리김치버거→야채라이스버거'로 계보가 이어지며 2016년 10월 31일 단종 때까지 사랑을 받았다. 2019년 11월 '야채라이스불고기버거'가 한정판으로 깜짝 출시된 적 있다. 최근 일부 지역, 매장에서는 본격 '라이스버거' 재출시 전 테스트 판매가 이뤄진 것으로 전해지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