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영화 ‘길복순’ 공개일이 확정됐다.
넷플릭스가 영화 '길복순'의 공개일을 오는 3월 31일로 확정 짓고, 1차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다.
'길복순'은 청부살인업계의 전설적인 킬러 길복순(전도연)이 회사와 재계약 직전 죽거나 또는 죽이거나 피할 수 없는 대결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영화다.
전도연이 주인공 길복순 역을 맡았다. 성공률 100% 킬러이자 10대 딸을 키우는 싱글 맘이다. 의뢰받은 ‘작품’은 반드시 완수하는 인물이다. 길복순은 회사와 재계약을 앞두고 무언가 비밀이 있는 것 같은 딸과의 벽을 허물기 위해 퇴사를 결심한다.
길복순의 재능을 한눈에 알아보고 그를 특급 킬러로 만들어낸 MK ent. 대표 차민규 역에는 설경구가 출연한다. MK ent. 소속으로 능력은 A급이지만 어떤 이유에선지 인정받지 못하고 있는 킬러 한희성 역은 구교환이 맡았다.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학부모 사교 모임에서 재영 엄마로 불리는 엄마 길복순의 모습이 담겼다. 이벤트 회사에 다닌다며 자신의 직업을 숨긴 길복순은 차민규 대표에게 "참 모순이야. 이런 일 하면서 엄마라는 게"라며 킬러 활동에 나선다.
한편 ‘길복순’은 오는 16일 개최되는 제73회 베를린 국제영화제 메인 섹션인 베를리날레 스페셜 섹션에 공식 초청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