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겸 화가로 활동 중인 박기웅이 20일 ‘이집트 미라전: 부활을 위한 여정’에 시청자들과 함께 떠난다.

박기웅이 진행하는 네이버 컬쳐라이브가 소개할 이번 전시는 지난해 12월 15일 예술의 전당 서예박물관에서 개막한 ‘이집트 미라전’이다.
이집트 미라전은 개막 한 달도 되지 않아 누적 관람객 수 5만 명을 넘긴 전시로 네덜란드 국립 고고학박물관이 소장한 고대 이집트 컬렉션에서 엄선한 유물들을 소개하는 역대 최다,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전시다.
이번 방송에서 박기웅은 총 4부로 나뉘어져 있는 전시를 이해하기 쉽게 안내하고 그동안 베일에 싸여 있던 고대 이집트의 유물 250여 점과 관 15개, 국내 최초로 화제를 모았던 13개의 미라에 대한 CT 스캔 결과 등을 소개하며 이집트 미라전의 관람 포인트를 세세하게 짚어 나갈 예정이다.


또 최신 과학기술의 접목으로 당시의 의학적 지식과 미라를 만드는 과정, 고대인들의 색이나 형태에 대한 미의식 등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으로 꾸며진다. ‘박기웅의 컬쳐라이브’는 평소보다 한 시간 이른 오후 8시에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만날 수 있다.
최근 배우 김수현이 박기웅 전시회에 등장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두 사람은 2013년 개봉한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로 호흡을 맞추고 현재까지 우정을 이어오고 있다.

한편 박기웅은 드라마 '판도라: 조작된 낙원'으로 돌아온다. 뼛속부터 재벌이자 매 순간 내기를 즐기는 승부욕의 소유자 장도진 역을 맡아 진한 잔상을 남길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