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공공안전 전공, 2022학년도 3학기 융합·연계전공 비교과프로그램 시행

2022-11-09 15:02

공공안전과 4차산업 연계 드론 활용 실무 특강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공공안전 전공은 지난 7일 3학기 융합·연계전공 비교과프로그램으로 ㈜한국헬리콥터 김도창 부대표를 초청해 드론 활용 실무 특강을 시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공공안전 전공, 경찰법학과, 경찰행정학과, 항공보안경호학과 재학생들이 참여했으며, ‘공공안전과 4차산업 연계 드론 활용 실무 특강’이라는 주제로 드론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더불어, 드론 관련 취업 분야 및 드론 조종자 자격증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또한, 드론 조종 자격증 보유자의 지도하에 드론 조작을 실제 체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하여 큰 호응을 받았다.

드론 활용 실무 특강을 들은 공공안전 전공 학생들은 “4차산업 기술인 드론이 공공안전 분야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됐고, 드론 조작을 실제 체험해볼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 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공공안전 전공은 융합전공으로 중 하나로, 경찰법학과를 기본으로 유아교육과, 간호학과와의 학문융합을 통해 공공안전 분야의 업무를 수행하는데 요구되는 전문지식 체계와 역량을 함양하고 다학제적 융합화 소양을 갖춘 공공안전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