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테크노파크, 중소벤처기업부 지역기업지원 최우수기관 표창 수상

2022-10-20 16:20

2022년도 TP기술혁신거점 활성화 및 지역기업지원 유공
지역기업 지원, 지역사업 추진 성과 공유 ... 지역산업 활성화에 기여

2022 테크노파크 워크숍 및 지역기업지원 성과발표회에서 이점식 포항테크노파크 원장(맨 오른쪽)이 우수기관 장관표창을 수상하고 있다 / 포항테크노파크 제공

포항테크노파크(원장 이점식)가 정부(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지역 기업지원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20일 전주 라온호텔에서 전국 19개 테크노파크의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테크노파크진흥회 주관 ‘2022년도 TP기술혁신거점 활성화 및 지역기업지원 성과발표회'에서 지역기업 지원과 지역사업 추진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이 같은 상을 수상했다.

특히, 포항테크노파크는 전국 테크노파크에서 발굴된 기업지원 사례 중 포항지역 소재의 세라믹 전문 가공업체 미래세라텍(대표 김범주)에 대한 지원성과가 가장 우수한 사례로 평가받았다.

미래세라텍은 지난 2017년 포항시 유망강소기업 선정 이후, 포항테크노파크의 성장전략 컨설팅과 맞춤형 기업지원사업을 받아 2022년 경북스타기업으로 성장했다.

또, 투자자금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340억원의 사업화 자금을 조달, 2차 전지분야로 사업영역 확대를 확대해 매출 · 고용 부분의 혁신적 성과를 이뤘다.

포항테크노파크는 지난 2015년부터 포항시 유망강소기업을 지속 발굴했으며, 현재까지 92개사를 선정해, 1:1 맞춤형 PM운영과 성장단계별 맞춤형 기업지원사업을 통해 지역산업 선도모델 발굴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이점식 포항테크노파크 원장은 “이번 표창을 계기로 포항테크노파크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들에 대한 성과와 노력을 인정을 받게 된 것 같아 기쁘다”며, “성장 가능성이 있는 기업들을 적극 발굴·육성해 지역경제와 산업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는 지역기업 지원성과에 대한 개인 표창과 함께, 경영실적평가에 대한 개인 및 기관 표창도 함께 진행됐다.

포항 지역에서는 지역기업 지원성과로 포항테크노파크 서판종 팀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지역기업 우수사례로 미래세라텍이 한국테크노파크진흥회장상을 함께 수상했다.

home 황태진 기자 tjhwang@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