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의 메타버스 노마즈 문화 확산 깃발 올리다!

2022-10-20 12:12

포항테크노파크, 메타버스 노마드 시범사업 참가기업 모집
포항‧의성‧영덕 메타버스 노마드 거주‧근무 공간 및 체험 프로그램 지원

메타버스 노마드 시범사업 참가기업 모집홍보 포스터 / 포항테크노파크 제공

(재)포항테크노파크는 오는 12월 16일까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메타버스 노마드 시범사업' 의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메타버스 노마드' 는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근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멀리 떨어져 있는 동료와 소통하고 일을 처리하는 사람을 의미한다.

이번 사업은 지역 자원을 활용한 원격근무 환경의 제공을 통해 공간적 한계를 극복한 효율적 메타버스 업무 문화의 확산을 목적으로, 포항테크노파크 경북SW진흥본부가 주관기관으로 메이드인피플과 함께, 경상북도 3개 권역(포항 · 의성 · 영덕)을 중심으로 메타버스 근무환경을 운영한다.

이에, 포항테크노파크는 지역의 유휴자원과 연계한 체험 및 관광 프로그램의 연계를 통해 놀면서 일하는 메타버스 노마드(Metaverse-Nomad)를 확산시켜 나갈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신청지역과 다른 지역 소재의 중소기업·비영리 사단법인(협·단체 등)이며, 오는 12월 16일까지 포항테크노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운영 기간은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3박 4일간이며, 기업 당 최대 10명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이점식 포항테크노파크 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경상북도의 메타버스 노마드 문화 확산을 위한 첫 발을 내딛었다”며, “메타버스 수도 경북을 조성하기 위한 메타버스 생태계 구축에 포항테크노파크가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ome 황태진 기자 tjhwang@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