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창립 20주년 기념식 개최

2022-09-29 09:27

다음 세대를 위한
현세대의 당위적 책임

파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회장 방효창)의 창립 20주년 기념식이 27일 파주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개최됐다.

‘시민과 함께 20년! 지속가능한 생태평화도시 파주’를 주제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 이성철 파주시의장을 비롯한 파주시의원, 역대 상임회장, 관내 주요 기관 및 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창립 20주년을 축하했다.

전통타악그룹 ‘IN풍류’와 문발동 마을공동체 합창단 ‘파노라마’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창립 20주년 영상 시청 및 20주년 백서 ‘7,300일의 역사’ 소개, 유공자 표창, 기념사, 내빈 축사, 기념 케이크 커팅 순으로 진행됐다.

기념식에 이어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의 역할’을 주제로 마련된 초청 강연에서는 지속가능발전 민관협치 우수 지자체로 알려진 충남 당진시의 김홍장 전 시장이 강연자로 나서 ‘지역 중심의 탄소중립 제도화’와 ‘민관협치의 중요성‘을 전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지속가능발전은 다음 세대를 위한 현세대의 당위적 책임이자 반드시 실현해야 하는 모두의 목표”라며, “파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함께 미래세대에 대한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02년 9월에 창립된 파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파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설치 및 운영 조례‘에 의거, 파주시의 지원을 받아 파주시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목표 수립 및 평가, 시민사회와의 협력을 통한 실천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민관협력기구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